삼성SDS 멀티캠퍼스, 삼성의 최신 IT 기술 전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3면

삼성SDS 멀티캠퍼스 전 과정은 삼성 스마트 러닝 플랫폼 CIC가 적용된다. [사진 삼성SDS 멀티캠퍼스]

삼성SDS 멀티캠퍼스가 2월부터 중소기업 핵심직무 능력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래밍·데이터베이스·모바일 분야를 포함해 총 6개 과정이다.

이번 교육은 모든 과정에 삼성의 스마트 러닝 플랫폼인 CIC(Creative Intelligence Campus)가 적용된다. CIC란 디지털 기기를 기반으로 모든 교육이 진행되는 스마트 러닝 플랫폼이다. 인쇄 교재 대신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해 강사와 학습자, 학습자와 학습자 간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참여형 교육 시스템이다.

지난해 삼성SDS 멀티캠퍼스의 중소기업 핵심직무교육에 참여한 학습자 설문 결과, CIC 적용 과정에 매우 만족했으며, 집중과 몰입으로 학습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CIC를 적용한 과정은 삼성그룹과 멀티캠퍼스 교육을 통해 효과를 검증 받았으며, ‘2011우수 교육훈련 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프로그래밍과 데이터베이스 과정은 기능 위주의 프로그램 개발에서 벗어나 성능 위주의 개발 능력을 습득하는 교육이다. 중소기업 환경에 적합하며, 설명 위주가 아닌 다양한 케이스별 실습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모바일 과정은 실제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이슈에 대한 노하우를 학습하고, 최신 사례를 직접 실습할 수 있어 실전에 필요한 기술을 배양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정부 지원으로 교육비 전액이 무료이며, 서울·부산·울산·창원·춘천 등 전국적으로 실시된다. 수강신청은 삼성SDS 멀티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교육 시작 4일 전까지이다.

삼성SDS 이남수 교육사업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중소기업이 삼성SDS의 IT 최신기술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음은 물론, 이를 실제 업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삼성의 스마트 러닝 플랫폼인 CIC를 통해 한 차원 높은 교육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1588-3357

www.multicampus.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