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월 제철 수산물은? '우럭', '굴'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농림수산식품부는 2월 제철 웰빙 수산물로 우럭과 굴을 선정해 발표했다.

우럭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횟감생선으로 육질이 담백하고 쫄깃해 활어회 뿐 아니라 매운탕으로도 제격이며 남녀노소가 선호하는 생선이다. 황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돼 간 기능 향상과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으며 예로부터 임금님의 수랏상에 올리는 생선으로 이름이 높다.

굴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릴 만큼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식품으로 칼슘과 단백질, 비타민이 골고루 들어 있으며, 특히 ‘섹스 미네랄‘이라는 불리는 아연이 다량 함유돼 강정효과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농림수산식품부에서 홈페이지(www.mifaff.go.kr)에서는 우럭과 굴의 영양과 요리법 등 관련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또한, 주부 블로거들이 우럭과 굴을 재료로 여러가지 요리를 선보이는 특별코너도 마련했다.

이달의 웰빙수산물인 우럭과 굴을 싸게 사려면 한국수산회 인터넷수산시장(www.fishsale.co.kr), 수협중앙회 수협쇼핑(www.shshopping.co.kr)을 이용하면 된다. 2월 한 달 동안 우럭과 굴을 10~20% 싸게 판다.

2월의 지역 축제행사로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남당항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0회 홍성 남당항 새조개축제’가 1월 5부터 3월31일까지 97일간 진행된다. 육지와 바다가 함께하는 내포에서 고향의 정겨움과 푸짐한 먹거리가 어우러져 대화합의 축제가 펼쳐진다.

본 행사는 홍성군 문화관광과(041-630-1378)에서 주관하며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 (http://tour.hongseong.go.kr)에서 제공한다.

[인기기사]

·[본들] "제약사 영업사원이 의사 만나는 이유가 리베이트 때문이라고?" [2013/02/06] 
·복제약 출시 후 비실대던 비아그라 약값 인하 [2013/02/06] 
·파미셀, 줄기세포 화장품으로 中 진출 [2013/02/06] 
·연이은 리베이트 사태 “비싼 복제약가 때문이야” [2013/02/06] 
·유유제약, 의료계서 맥스마빌 안전·유효성 인정받아 [2013/02/06] 

배지영 기자 jybae@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