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햇사레…복숭아의 브랜드가치, 사과·배로 이어갑니다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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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면

햇사레는 최적의 생장조건에 맞는 안전 농산물 생산 환경에 맞춰 재배된다.

경기도 이천시와 충북 음성군 대표 농산물 브랜드인 ‘햇사레’ 복숭아가 ‘2012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에서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햇사레 복숭아는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은 미백·천중도·황도 등 부드러운 복숭아를 선별해 판매하고 있다. 이 복숭아들은 중부권 내륙지방의 복숭아 최적의 생장조건에서 안전농산물 생산 환경에 맞춰 재배된다.

지금까지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에서 장관상을 2007년, 2008년, 2011년에 수상했으며 올해 네 번째 수상을 하게 됐다. 또 유통공사사장상을 2009년, 2010년 두 번 수상하는 등 전국적으로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금년에는 가뭄·폭우·태풍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복숭아 매출액 530억원의 실적을 올렸으며 4월에는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더불어 ‘2012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 대통령상을 수상함에 따라 소비자의 신뢰도를 더욱더 높일 수 있게 됐다. 또 브랜드 가치를 더욱 확고히 다질 것으로 기대된다.

햇사레과일조합공동사업법인 임종빈 대표이사는 “앞으로 파워브랜드대전의 경쟁적 우위를 통해 햇사레 브랜드의 우수성과 가치를 극대화하고,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한 체계적인 마케팅전략 수립 및 홍보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며 “햇사레 복숭아의 품질 향상을 위해 햇사레 농업인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브랜드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복숭아에 국한하지 않고, 사과 및 배 브랜드인 ‘천생연’을 통한 품목확대로 사업물량을 확대해 햇사레 참여 농협은 물론 관내 과수재배농가의 실질적 농가 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임 대표이사는 “햇사레 복숭아 품질 고급화에 애쓴 농업인과 햇사레 복숭아 판매촉진 마케팅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농림수산식품부, 농협중앙회, 경기도와 충정북도, 이천시와 음성군, 농협중앙회에도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이정구 객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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