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명사 웹 서핑] 안철수 연구소 대표

중앙일보

입력

최근 안철수 연구소의 주가가 뜨면서 부담이 많아졌다. 더욱 경영을 잘 해 가치있는 회사를 만들어야 겠다는 부담감 때문이다.

이럴 때일수록 책을 가까이 해야 하겠다고 마음먹는다. 요즘 자주 들르는 사이트는 아마존닷컴(http://www.amazon.com). 틈나는 대로 아마존 정글에 들어가 신간이나 베스트셀러 목록을 살피고 구입하는 게 습관처럼 굳어졌다.

올해초 아마존에서 만난 ''체인지 몬스터(The Change Monster)'' 는 백신 전문 기업에서 종합보안기업으로, 국내 기업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려는 연구소에 도움이 된 책이다.

특히 작은 조직에서 큰 조직으로, 장외 기업에서 코스닥 등록기업으로 급격한 변화를 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성공적으로 변화를 이루어낼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고 있던 나에게 구성원들의 감정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을 일깨워줬다.

산호세머큐리(http://www.mercurycenter.com)를 보면 실리콘밸리 소식을 통해 IT 산업의 흐름을 예측할 수 있다. 네트웍 컴퓨팅이라는 개념이 소개될 무렵 이 사이트에서는 기업의 관리 효율을 높이는 컴퓨터백신 수요가 많을 것이라는 예측을 해 ''V3매너'' 를 기획했다.

기술 전략을 수립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인쇄 매체도 일주일치씩 받아보고 있다.

안철수 연구소 대표 drahn@ahnlab.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