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중 탁구부' 작가 신작 온라인으로 만난다

중앙일보

입력

'이나중 탁구부', '크레이지 군단', '그린 힐'의 작가 후루야 미노루의 신작 '두더지- 부도덕한 시간'(이하 두더지)이 국내 만화 포탈 사이트 코믹스투데이(www.comicstoday.com)를 통해 연재된다.

이 작품은 현재 일본 고단샤 영 매거진에 연재 중으로 국내에서는 온라인에서 먼저 연재된다. 그 동안 일본 만화가 일본과 국내 주간지에서 동시에 연재된 적은 많으나 온라인에서 먼저 연재되는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두더지는 남에게 피해 입히지 않고 사는 것이 유일한 꿈인 자조적인 중3소년 스미다가 홀 어머니의 사랑의 도피 사건을 겪으며 붕괴되는 일상 속에서 변화하는 모습을 그린 성장만화다.

이 작품은 재기 발랄한 만화적 상상력이 빚어낸 '최고의 만화'라는 찬사부터 지저분한 저질 만화의 최고봉이라는 악평까지 극과 극의 반응을 얻었던 문제작(?) '이나중 탁구부'에 비해 한층 차분하고 성숙한 세계관을 보여주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그러나 비틀대로 비틀어진 캐릭터와 독특한 대사 같은 후루야 미노루식 블랙 코미디는 두더지에도 여전히 살아 숨쉬며 씁쓸한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현재 일본에서 단행본 2권 분량인 20회까지 연재됐으며 국내에서는 지난 18일부터 연재를 시작했다. 코믹스투데이는 일정 분량이 연재되면 단행본으로도 출간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