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젠, 컴덱스코리아서 생체인증 솔루션 소개

중앙일보

입력

니트젠 (대표 안준영 http://www.nitgen.com)은 23∼26일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컴덱스 코리아 2001'' 행사에 참가해 다양한 생체인증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니트젠은 생체인식 기업으로는 최대 규모인 9개 부스를 마련, 자사 및 협력업체의 다양한 생체인식 솔루션을 선보이고 일반인들이 직접 지문 인식 기술을 체험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니트젠은 이 행사에서 기존 1 대 1 신원 확인 시스템과 달리 대량의 지문 데이터베이스(DB)를 검색할 수 있는 알고리듬 기술인 `프리서치 엔진''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 기술은 미아찾기, 범죄수사, 출입국 신원 확인, 보험사 신원 확인 등 다양한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다고 니트젠은 말했다.

니트젠은 또한 지문인식기 탑재 PDA(개인휴대단말기) 제품인 컴팩의 아이팩스테이션(iPAQ Station)과 온라인 생체인증 서버 솔루션인 시큐아이바스(SecuIBAS) 등도소개한다.

니트젠 관계자는 "전시 공간을 5개의 주제로 구성해 일반인들도 지문인식 기술을 이용해 재미있게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꾸몄다"며 "생체인증 기술 동향 및e-비즈니스를 위한 인증 모델에 관한 발표 시간도 마련된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박창욱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