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금융회사 소비자보호교육 실태 점검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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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은 은행.증권.보험사에 소비자에 대한친절교육을 강화하고 소비자보호 교육 프로그램을 짜도록 해 이를 매년 두차례 점검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금감원은 민원담당 직원을 비롯한 모든 직원에 대해 고객 친절교육과 소비자보호 직무교육이 절실히 요구됨에 따라 매년 두차례 금융회사에 대한 민원실태를 점검할 때 소비자보호 관련 교육 추진실적도 점검하기로 했다.

주요 점검대상은 친절교육 등 정신교육과 민원유발요인에 대한 대처방안 등 소비자보호 관련 교육프로그램 작성 여부 등이다. (서울=연합뉴스) 정주호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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