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리더들 TV Linux Alliance 동맹 형성

중앙일보

입력

디지털 셋톱 박스 시장을 위한 표준 리눅스 환경을 정의하기 위해 업계 리더들이 TV Linux Alliance를 형성하기로 발표했다.

이 동맹은 표준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정의하여, 리눅스 환경을 위한 TV 미들웨어 구현과 장치 드라이버등을 간결화 하고자 한다.

동맹을 체결한 업계 리더 중의 하나인 Lineo사의 CEO인 Bryan Sparks씨는 " 디지털 TV 업계에서의 리눅스의 도입은 개발 시간을 훨씬 더 단축시킬 뿐 아니라, 선택의 폭을 다양하게 하고, 저비용에 많은 기능들을 수행할 수 있게 해 준다. Lineo사가 TV Linux Alliance를 구축하는 것을 돕고 참여함으로써, 급부상하고 있는 텔레비젼 업계에서의 변화를 주도해 나가는 역할을 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동맹에 참가한 업체로는, Monta Visata, Motorola Broadband, Sun Microsystes, Tivo등이다.

표준안을 마련함으로써, 개발 시간을 단축시키고, 불필요한 중복 개발 또는, 호환성의 문제로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는 일이 없어지는 부분에 있어서 TV Linux Alliance의 형성은 매우 바람직한 일이다.

Linux.co.kr 이선미

자료제공 : linux.co.kr(http://www.linux.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