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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교육사이트 CEO 경영난 호소

중앙일보

입력

"회원 여러분!콩글리시가 죽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2년동안 양질의 서비스를 하려고 노력했지만 무료 서비스를 지탱하고자 막대한 자금이 들어갔고 현재 경제상황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한번 도와주십시오. …"

영어교육사이트인 '콩글리시(http://www.konglish.net)' 를 운영하고 있는 알트에드의 이주형(32)사장은 지난 17일 자금난으로 문닫을 위기에 처한 회사를 구해달라며 눈물로 호소하는 동영상을 홈페이지에 띄웠다.

이 동영상이 올려진지 불과 1주일만에 3백여명의 네티즌이 지원금(1인당 3만원)을 보내왔으며, 4백여명의 네티즌은 도와주겠다는 의사를 표시하는 등 네티즌 사이에 '콩글리시 살리기' 운동이 전개되고 있다.

이사장은 "원격 강의 솔루션과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자금을 많이 써 1억5천만원이 넘는 운영자금이 필요했다" 면서 "네티즌들의 도움으로 이번 어려움을 넘기게 되면 솔루션 판매로 1~2개월 후부터는 회사가 차츰 정상화될 것" 이라고 말했다.

1999년 7월 문을 연 이 회사는 회원이 12만명으로 영어사이트 중에서 4~5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해 말부터 운영자금이 바닥나 직원(16명)들에게 6개월째 월급을 주지 못하고 있다.

김창규 기자 teentee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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