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신간] '新로미오 & 줄리엣' 외

중앙일보

입력

▲新로미오 & 줄리엣 6권 = 이미라 글ㆍ그림.영국의 〈로미오와 줄리엣〉을 패러디한 작품. 집안 사이가 나빠 이를 해결하기 위해결혼해야 했던 노미오와 주리예의 코믹한 일상을 그렸다. 노미오의 누나 황진이와주리예의 오빠 벽계수의 관계도 심상치 않다.

▲진짜 사나이 Ⅱ- 27.28권 = 박산하 글ㆍ그림. 한강고 1학년 여걸 최절미는 '제갈 길'을 사칭하는 덕배를 납치해 혼내 준다. 절미는 진짜 제갈 길을 찾아 나선다.

1학년 신입생들때문에 한강고가 시끄러워진다.

▲9월의 이틀 3권 = 최경미 글ㆍ그림. 부잣집 딸 유나는 자기 생일에 엄마의 기대에 맞춰 공부 잘하는 나루만 초대한다. 나루의 남동생 기후는 예쁘장한 외모 탓에여자로 오인받아 꽃핀 선물을 받곤 한다.

▲사콘 5권 〈전국풍운록〉 = 류 게이치로 원작. 하라 데쓰오 글ㆍ그림. 계속 습격해 오는 '나찰 7인방'과의 싸움으로 빈사 상태에 빠진 사콘. 사콘의 심복 닌자 로쿠로가 하코네의 풍마 일족을 아군으로 만드는 데 성공하면서 싸움은 흥미진진해 진다. 나찰들의 공격으로 상처입은 사콘을 피신시키기 위해 로쿠로는 나찰 겐무사이에홀로 맞선다.(이상 시공사 출간). ▲못말리는 낚시광 39권 = 야마사키 주조 글. 기타미 겐이치 그림. 하마사키는요즘 돌돔 낚시에 푹 빠져 있고 영업3과의 소우는 사사키 본부장이 주선한 혼담으로마음이 술렁거린다. 스즈키 건설은 늘 그렇듯 시끌벅적하다.

▲비스킷 1권 = 계승희 글ㆍ그림. 뉴욕 시경의 형사 트로이는 행방불명된 동료네이단 대신에 미녀 형사 엔젤을 새 파트너로 배정받는다. 처음에는 다투기만 하던두 사람은 곧 의기투합, 네이단을 찾아 나서고 모든 사건의 배후에 '헬터 스켈터'라는 단체가 있음을 알게 된다.

▲돈의 제왕 39-40권 = 다이 텐노지 글. 고 리키야 그림. 오사카(大阪)의 한국술집에서 하루하루 힘들게 일하는 서울 아가씨 유림은 그곳에 들른 긴지로의 제자루이치와 이내 사랑에 빠진다. 두 사람은 결국 넘어선 안될 선을 넘고 유림은 마음의 상처를 입는다. 유림을 찾아 서울에 온 류이치의 모험이 시작된다. (이상 대원씨아이 출간) (서울=연합뉴스) 이성섭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