핌스호텔대학교, 해외 유명 호텔대학 수업을 한국에서 받는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올해 대학입시부터 수시지원이 여섯 곳으로 제한된다. 하지만, 외국대학은 제한 없이 원서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험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있다.

뉴질랜드 핌스호텔대학교는 호텔산업분야의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1995년 개교 이래 6,000명 이상의 호텔전문인을 배출했고, 졸업생들은 전세계 각지에서 전문 호텔리어로 활동하고 있다.

뉴질랜드는 영연방 국가이므로 한국의 4년제 대학과 동일한 학사학위 취득을 위한 교육기간이 3년이다. 또한, 핌스호텔대학교는 외국대학이므로 국내 고등학교의 수능/내신과는 무관하게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다.

이 학교의 입학전형은 자체 면접과 필기고사를 통해 진행되며, 현재 2013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위한 수시모집 기간으로 외국 호텔대학에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는 좋은 지원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핌스호텔대학교는 뉴질랜드의 명문 호텔대학교로 호텔경영에 특화된 대학교인 만큼 높은 취업률과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자랑하고 있다.

핌스호텔대학교에서는 호텔리어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호텔리어라는 직업에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핌스체험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프로그램 내용은 외국 대학의 영어수업 체험 및 서비스, 예절 등의 내용을 다루는 현직 힐튼호텔 호텔리어의 특강과 힐튼호텔투어 등 알찬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체험프로그램은 1 Day(1일체험), 1 Week(1주체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핌스체험의 자세한 일정과 커리큘럼은 핌스호텔대학교 한국법인인 핌스코리아 홈페이지(http://www.pihmskorea.co.kr/process/process2_4_1.php)를 참고하길 바란다.

7월 21일(토)과 8월 18일(토)에 진행되는 핌스호텔대학교 수시전형에 대한 입시세미나에 참석한다면 국내외 호텔산업의 흐름과 더불어 국내 호텔취업 전망 등 호텔관광산업 전반을 다루는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는 유용한 시간이 될 것이다.

세미나 참석을 위해서는 사전접수가 필요하다. 방법은 핌스코리아 홈페이지(www.pihmskorea.co.kr )와 대표전화(1544-6986)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부모님과 동반 참석할 수 있다.

입시세미나에 참석한 후 현장에서 입학지원서를 제출하는 지원자에 한해 전형료 면제 혜택을 주고 있으니 글로벌 호텔리어를 꿈꾸는 예비 호텔리어의 많은 참석을 기대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