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함평 자연 생태체험관 구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앞으로 각종 신비스런 동, 식물과 나비, 곤충의세계를 관찰하려면 ''WWW.inabi.or.kr''을 클릭 하세요" 6일 함평군은 ''함평천지 사이버 자연생태체험관''을 구축하고 최근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는데 벌써 국, 내외 네티즌들로부터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고밝혔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3개 국어로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한 이 사이버 체험관은 쾌적한 환경을 보전해 생태계의 보고로 각광받고 있는 이지역 자연환경과 나비축제, 나비채집 체험을 비롯한 가상 생태 체험관, 각종 생물의 성장 과정과 환경, 주분포지역, 멀티미디어 자료 등을 데이터베이스(DB)화한 생태정보관으로 구성됐다.

또 친환경농업의 개요와 현황, 주요사업, 유기농법으로 생산한 곡류와 육류, 채소류, 과일류을 비롯한 특산품을 소개하고 그림찾기, 나비키우기, 나비퀴즈 등 나비게임도 올렸다.

이와함께 관광객 유치를 위해 군내에 산재한 문화유적과 가볼만 한 관광지, 쉼터 등 관광정보도 함께 실어 현지답사 및 여행때의 가이드 역할을 하도록 했다.

이석형 군수는 "현재 제공되고 있는 인터넷 생태관련 사이트 대부분이 콘텐츠와단순한 자료 제공에 그치고 있지만 이 체험관은 동화상으로 즐길 수 있어 네티즌 방문이 줄을 잇고 있다"면서 "앞으로 자연 생태는 물론 친환경 농업에 관련된 자료도체계적으로 DB화 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한 몫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