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코리아, 오프라인 브랜드사업 본격화

중앙일보

입력

야후코리아(대표 염진섭 http://www.yahoo.co.kr)는 브랜드 에이전트 업체인 ㈜풀스탑(http://www.fullstop.co.kr)과 제휴를 맺고 오프라인 브랜드사업에 적극 진출한다고 5일 밝혔다.

야후는 일반적인 닷컴업체들이 의류나 팬시용품 등에만 치중하는 것과 달리 닷컴기업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면서 야후의 이미지에 부합하는 생활전반에 걸친 제품들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회사측은 "브랜드제품 제조업체는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업체들로 선정하기로 했으며 풀스탑과 함께 개발한 자사의 캐릭터상품 전용 온라인 쇼핑몰인 `야후! 기어''도 금명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동안 약간의 팬시용품과 월간지인 `야후! 스타일''을 통해 오프라인 영역으로진출했던 야후코리아는 이번 풀스탑과의 제휴를 계기로 오프라인 브랜드 사업에 전면적으로 나선다는 전략이다.

염진섭 사장은 "기존의 닷컴기업들과 달리 단순한 마케팅 차원이 아니라 철저한시장조사와 소비자 만족도를 최우선 과제로 설정한 오프라인 브랜드 사업을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