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온라인 PC수리 서비스

중앙일보

입력

삼성전자는 인터넷을 이용한 PC 수리 서비스인 `매직 서포트 시스템''을 도입해 PC 사용중에 발생하는 소프트웨어 관련 문제를 해결해주는 애프터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의 PC 소비자는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있을 경우 매직 서포트시스템 사이트(http://magicsupport.samsungelectronics.com)에 접속해 고객지원센터의 상담원과 채팅으로 문제를 상담하면 상담원의 원격 온라인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매직 서포트 시스템을 이달부터 출시되는 데스크톱 PC와 노트북 PC제품에 적용할 예정이며 지난해 1월 이후 구입한 소비자는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기존에 발생했던 PC 고장 상담의 80%가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문제였다"며 "오프라인으로만 받을 수 있었던 애프터서비스를 온라인으로 대체함에 따라 소비자의 불편이 크게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미국, 캐나다, 유럽, 호주, 뉴질랜드, 일본, 홍콩 등 7개지역에 서비스 센터를 개설해 이달부터 국내에서 구입한 노트북 PC 제품을 해당지역에서 오프라인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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