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Evil Islands: Curse of the Lost Soul

중앙일보

입력

Evil Islands: Curse of the Lost Soul(이하 Evil Islands)는 전략-RPG 게임이다. 대부분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좋은 전략과 전술을 구사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 위장 작전이나 공개 작전 등 다양한 스타일의 전략/전술을 연습해야 한다. 또한 확장된 스토리와 이를 진행하면서 풀어야하는 미스터리, 각자 자기의 야망을 가지고 있기에 동료가 적으로 바뀔 수도 있는 수많은 캐릭터 시스템 등의 RPG적 요소는 이 게임에 더욱 풍부한 재미를 부여하고 있다.

* 스토리 라인

영웅 Geroy는 그의 운명과 진정한 사랑을 찾기 위해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 Evil Islands라는 알려지지 않은 세계를 통한 모험의 여정에서 그는 우정과 배반, 애정과 증오, 귀여운 애완동물과 소름끼치는 괴물, 왕자와 거지 등 모든 종류의 신기한 것들을 만나게 된다.

또한 그는 강한 무력과 높은 수준의 마술, 복종하는 법과 명령하는 법 등 다양한 배움을 얻게 될 것이며, 때로는 공격자가 되고 때로는 다른 이들의 표적이 되어 쫓고 쫓기는 싸움을 하게 될 것이다.

* 게임 플레이

Evil Islands는 조심스럽고 교활한 전략을 짜야하는 게임으로, 사용자는 다양한 지역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면서 마술과 전투 기술을 익히는 작은 커맨더들과 잠재적인 영웅들을 지휘하여 전투를 하게 된다.

주인공을 배신과 함정이 가득한 눈부신 어드벤처의 세상으로 보내기 위해서 랜덤하게 만들어지는 이벤트 코스는 이 Evil Islands를 단순한 전략 게임 이상의 그 무엇으로 만들어 주고 있다.

또한 Evil Islands는 게임의 진행중에 얻은 모든 아이템들을 특별한 마법에 걸린 아이템이나 특정 마력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제조기를 제공하는데, 이것들을 고향으로 가지고 가서 분해하고 솜씨 좋게 다듬는다면 누구도 탐내는 막강한 아이템을 소유하게 된다.

* 게임의 그래픽과 사운드

게임의 모든 것이 FULL-3D 로 구현되어 있으며, 특별하게 부드러운 3D 물체의 모습 변화, 모핑, 순차적인 텍스처링 등은 어떤 게임과 비교해도 손색 없는 화면을 제공한다. 나무들과 산에 의해 생기는 그늘이나 그들의 몸이 다치거나 갑옷이 파괴될 때 생기는 부상과 상처가 얼마나 사실적으로 묘사되는지 직접 확인하면 어떤 사용자라도 그 높은 완성도에 놀라게 될 것이다. 하지만 이것으로 끝이 아니다. 캐릭터들의 옷자락이 바람결에 날리는 그 우아함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저마다의 특징을 지닌 건물들과 세 곳의 섬은 동/유럽적인 요소들과 남미와 고대 이집트의 요소들을 혼합한 것 같은데 오물과 진흙의 울타리, 빛나는 설경, 태양 아래 놓인 초원, 축축하고 음흉한 지하 감옥은 정말이지 세밀하게 묘사되었다.

또한 Evil Islands의 사운드는 원래의 완벽한 인터액티브 전자-심포니음악으로 고대의 스칸디나비안, 셀틱, 아일랜드 풍으로 재현됐고 mp3 파일로 녹음되었는데 1000개가 넘은 배경사운드와 소음이 게임의 이벤트와 계절을 표현하여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 줄 것이다.

* 특이 사항

- 신비하고 비호의적인 판타지 세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줄거리.
- 특이한 주민/문화/기후/괴물 등이 숨쉬고 있는 세계의 섬
- 실시간으로 변하는 기후와 낮/밤을 표현하는 3D 엔진
- 장비와 건강 그리고 특성의 변화가 게임의 캐릭터 모델에 영향을 준다
- 커스톰 무기/갑옷/마술을 위한 아이템/마술 제조기
- 수십가지의 추가된 능력으로 풍성한 기술 시스템
- 캐릭터들은 걷고/뛰고/기어다니는 다양한 동작이 가능
- 총 플레이시간이 100 시간에 달하는 80 가지의 미션
- 인터넷과 랜을 이용한 멀티게임 지원

이 게임 정보는 게임 전문 웹진인 라이크게임으로부터 제공받은 것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