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신상품 신기술] 접을수 있는 휴대 키보드

중앙일보

입력

*** 접을수 있는 휴대 키보드

영국 엘렉텍스가 휴대용 키보드를 개발했다. 첨단센서를 내장한 특수섬유로 만들었기 때문에 종이처럼 접을 수 있다. 주머니에 넣고 다니며 휴대용 인터넷단말기.이동전화기 등에 연결해 사용하면 편하다. 올 여름부터 시판할 계획이며 가격은 1백달러선. (http://www.elektex.com)

*** 눈동자 인식하는 카메라

미국의 보안전문업체인 이리디안이 개인용 컴퓨터 이용자들을 위한 홍채(虹彩.눈동자) 인식 카메라를 판매중이다. 홍채 이미지를 미리 스캐닝해 등록해 놓으면 네트워크.소프트웨어 등을 이용할 때 신원 확인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여러 사람의 홍채 이미지도 저장할 수 있다. 3백달러. (http://www.iridiantech.com)

*** 17시간 계속 녹음 가능

일본 도시바가 17시간 녹음이 가능한 디지털 음성녹음기를 개발했다. 초고음질(SHQ) 녹음 모드를 채용했다. 별도 케이블을 사용하면 개인용 컴퓨터에 녹음내용을 저장해 둘 수도 있다. 3만5천엔. (http://www.toshiba.co.jp)

*** 세탁물에 붙은 세균 제거

일본의 샤프가 세탁물에 붙어 있는 박테리아와 세균을 제거해 주는 ''플라스마 의류 건조기'' 를 개발했다. 바람을 내뿜어 세탁물을 건조하는 동안 박테리아를 없애주는 이온을 함께 방출한다. 2㎏의 세탁물을 기존 제품보다 20% 단축한 80분만에 건조할 수 있으며 소음도 34㏈로 줄였다. 7만엔. (http://www.sharp.co.jp)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