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을 다시 깔 때 꼭 있어야 하는 프로그램 [10]

중앙일보

입력

홈페이지 : http://www.ahnlab.com

여러분들은 컴퓨터 바이러스의 공포를 경험한 적이 있으신지요? 바이러스에 한번이라도 감염되어 컴퓨터를 망가지게 했던 경험이 있는 사용자라면 바이러스 백신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강력하게 주장하고 있을 것입니다. 초고속 인터넷 통신망이 많이 보급되고 있는 이때에는 인터넷을 통한 바이러스의 유포가 무분별하게 행해지고 있기 때문에 바이러스 백신의 중요성이 아주 커졌습니다. 국내의 바이러스 백신에서 바이러스에 대한 처리 속도가 다른 어떤 프로그램 보다 빠르며 안정적으로 치료해 주는 바이러스 예방, 치료 프로그램인 안철수 바이러스 연구소의 V3+가 있습니다. V3+ 네오 Ver. 11548은 누구든 사용할 수 있는 개인 사용자용 셰어웨어 백신 프로그램으로 새로운 바이러스의 진단/치료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새로운 바이러스와 매크로 바이러스를 추가로 치료, 진단이 가능합니다. 안철수씨의 명성 만큼이나 바이러스에 대해서는 완벽한 백신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거나 부록 CD에 포함된 V3+ 네오를 Winzip으로 임의의 폴더를 만든 후 압축을 해제 합니다.

윈도우의 ‘시작’ 단추를 클릭한 후 ‘프로그램’-‘한글 MS-DOS′를 클릭하여 도스 상태로 전환 합니다.

V3+ 네오가 설치된 폴더로 이동합니다.

바이러스가 있는지 점검하고자 하는 디스크 드라이브명을 입력하면 됩니다. 즉 ‘V3 C:′처럼 입력한 후 를 누릅니다.

바이러스 검사가 끝난 후 모든 점검이 끝나면 바이러스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나타나면 바이러스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를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박창현
자료제공: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