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공원에서 박물관에서 상상의 날개 마음껏 펼쳐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이틀 앞으로 다가온 어린이날. 아직 특별한 계획을 세우지 못했다면 집 근처 문화공간에서 펼쳐지는 행사들을 눈여겨보자. 공원에서는 봄 정취를 느끼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연이 펼쳐지고, 박물관에선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들이 어린이를 맞이한다.

하현정 기자

놀며 배우는 박물관 체험 프로그램

풀무원 김치박물관
김치 문화 찾아 떠나는 키키 탐험대

5일 오전 10시부터 강남구 삼성동에 있는 풀무원 김치박물관에서는 어린이날 단 하루만 하는 특별 체험교육 프로그램 ‘김치키즈’가 운영된다. 주제는 ‘김치 문화를 찾아 떠나는 키키 탐험대’이며, 김치를 소재로 한 연극과 페이스 페인팅, 전시 교육, 쿠킹 클래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예약 신청은 받지 않으며,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김치박물관을 방문하면 참가할 수 있다. 어린이와 청소년은 무료다. 지하철 2호선 삼성역 5·6번 출구. 코엑스몰 스퀘어3 지하 2층.

문의 02--6002-6456

헬로우뮤지움
가족과 함께 추억 만들기 ‘아트 디스커버리’전

헬로우뮤지움 어린이 미술관은 5일 가족과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헬로, 헬로 패밀리’ 체험 행사를 준비했다. 이날 ‘아트 디스커버리’전 관람료를 50% 할인해준다. 어린이 5000원, 어른 1000원이다. 아트 디스커버리전은 헬로우뮤지엄의 캐릭터 헬로우와 함께 아티스트들의 작품 속 재료와 표현기법을 찾아 나서는 스토리 있는 전시로, 어린이가 능동적으로 작품을 접하고 만드는 경험을 하게 된다. 풍선 메신저와 페이스 페인팅 코너에서 온 가족이 즐거운 추억거리를 만들 수 있다. 지하철 선릉역 5번 출구. 르네상스호텔 사거리에서 경복아파트 사거리 방면.

문의 02-562-4420 www.hellomuseum.com

삼성어린이 박물관
놀이연극 ‘예끼이놈’과 초청공연 ‘훨훨 간다’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삼성어린이박물관은 개관 17주년을 맞아 다양한 어린이날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3층 어린이방송국에서는 마당극 형식의 놀이연극 ‘예끼이놈’을 선보인다. 극단 사다리 초청 공연으로 동화책 『훨훨 간다』의 내용을 재구성, 의태어와 표정·몸짓을 통해 어린이의 참여를 유도한다. 참가비는 3000원이며, 오후 1시, 3시 두 차례 진행된다. 파라핀 왁스를 이용해 자기만의 손 모양 조형물을 만드는 ‘알록달록 마법의 손’도 인기 체험 프로그램이다. 참가비 3000원. 페이스 페인팅과 ‘펀펀 우리 가족 액자’ ‘영유아 동화구연’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된다. 5일 박물관에 오는 모든 어린이에게는 문구류를 선물한다. 지하철 2호선 잠실역 8번 출구 또는 8호선 잠실역 9번 출구. 신천어린이교통공원 옆.

문의 02-2143-3600 kids.samsungfoundation.org

뉴질랜드 교육문화원
한·뉴질랜드 수교 50주년 기념 ‘어린이 축제의 날’

5일 오전 11시부터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뉴질랜드 교육문화원에서는 ‘어린이 축제의 날’ 행사가 열린다. 뉴질랜드인들과 함께 뉴질랜드의 게임·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다. 축제의 주제는 ‘우정(Friendship)’. 올해 한·뉴질랜드 수교 50주년을 맞아 양국의 모습을 통해 진정한 우정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1층 주차장에서 소시지 시즐링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 페이스 페인팅과 풍선 아트, 스티커 문신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름다운 자연 그리기, 럭비공으로 열매 따기 같은 체험 프로그램과 게임이 마련돼 있다. 주한 뉴질랜드 대사가 어린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스토리 텔링’ 코너도 기대할 만하다. 참가비는 없으며,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지하철 2호선 강남역 1·2번 출구 또는 신분당선 강남역 4번 출구. 도보 10분. 문의 02-3454-0059

푸른 자연과 함께하는 야외 행사

양재천 수변무대
양재행복음악회 공연 앞서 ‘어린이 상상축제’

5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양재천 수변무대에서는 ‘제12회 양재행복음악회 봄 정기공연’이 열린다. 양재행복음악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아마추어 음악동아리나 음악가들에게 열정을 발산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주민들을 위한 축제 한마당으로 꾸며진다. 1부에서는 어린이들이 상상력과 재능을 뽐낼 수 있는 무대인 ‘어린이 상상축제’가 열린다. 어린이 난타공연과 리듬합주, 음악동호회 ‘286 통기타 클럽’의 앙상블 협주가 펼쳐진다. 2부에서는 키즈 밸리댄스와 퀸 밸리댄스가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신세대 트로트 가수 허견이 구성진 대중가요를 들려준다. 신예 아이돌그룹 ‘N-SONIC’이 무대에서 역동적인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마지막 무대에서는 그룹 ‘딕 훼밀리’가 7080세대의 가요와 팝을 선사한다. 지하철 매봉역 4번 출구. 영동 1교와 2교 사이.

문의 02-2155-7887

가든 파이브
어린이 상상 사생대회와 원목가구 집짓기 놀이

가든 파이브에서는 서울문화재단이 진행하는 문화숲프로젝트의 하나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5일 낮 12시 옥상정원에서 ‘상상 사생대회’가 열린다. 5세 이상 어린이부터 초등학생까지 참여 가능하며 문화숲프로젝트 블로그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당일 현장 접수도 한다. 낮 12시부터 진행되는 ‘원목가구 집짓기 놀이’는 3인 이상 가족이면 누구나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가할 수 있다. 이 밖에 문화숲 책 놀이터에서 책을 빌릴 수 있고, 집에서 키울 수 있는 화분 키트를 선착순 50명에게 무료로 나눠준다. 중앙광장에서 열리는 오픈마켓 형식의 ‘가든아트마켓’에선 다양한 생활 속 예술품을 감상하고 구입할 수 있다.

문의 www.g5culture.com

개포동근린공원
어린이 글짓기· 그림 그리기 대회 볼거리 풍성

강남구는 4일 오후 2시 개포동근린공원에서 ‘강남구 어린이 글짓기· 그림 그리기 대회’를 연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수필이나 시 같은 글과 풍경화나 상상화 등 그림을 자유롭고 다양한 형식으로 선보이면 된다. 작품 주제는 행사 당일 발표되며, 부문별로 장원(대상) 각 1명을 비롯해 모두 100명에게 시상한다. 행사 전 버블 매직쇼, 오케스트라 공연, 두드리 젬베의 멋진 타악기 연주와 비보이의 역동적인 무대가 펼쳐진다. 포토존, 페이스 페인팅, 우드 크래프트, 재활용컵으로 화분 만들기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참가자에게는 도화지와 원고지가 제공된다. 그림 부문 참가자는 개인 화구 일체(물감크레파스·이젤·연필·받침)를 준비해야 한다. 당일 현장에서 참가 신청을 하면 참가할 수 있다. 우천 시 행사는 11일로 연기된다. 지하철 분당선 개포동역 4번 출구. 개포2동주민센터 가기 전.

문의 02-2104-1655

롯데월드
버블 페스티벌·가면축제 퍼레이드 등 행사 다채

야외 호수공원 매직아일랜드에서 6일까지 ‘버블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대형 비누방울을 직접 만들어 날리고 비누방울 안에 들어가 사진을 찍는 등 다양한 버블 체험을 할 수 있다. 가장 인기 있는 이벤트는 역시 ‘로티스 어드벤쳐’. 로티왕자·아이스공주 등 동화 속 주인공의 의상과 소품으로 단장한 아이들이 차량에 올라 퍼레이드에 참가할 수 있는 이벤트다. ‘스페셜 패밀리 투어’도 하루 8회 새롭게 선보인다. 대형 퍼레이드 차량에 가족들이 탑승해 어드벤처 곳곳에서 펼쳐지는 즉석 공연과 댄스쇼, 포토타임 등을 즐길 수 있다. 일일 셰프 체험을 할 수 있는 ‘케이크 만들기’도 인기다. 4일부터 8일까지 진행하며, 롯데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입장객 우대행사도 진행된다. 5월 한 달간 주말과 휴일에는 7시30분에 조기 개장하며, 기존 이용요금의 약 40% 할인된 ‘조조우대권’으로 알뜰하게 이용할 수 있다.

문의 www.lotteworld.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