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새털처럼 가볍게 봄 찾아 가는 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노스페이스  제니스 재킷

노스페이스 제니스 재킷

노스페이스에서는 제니스재킷을 선보였다. 제니스재킷은 아웃도어 활동이 극대화되는 봄 시즌에 적합한 초경량의 바람막이 재킷이다. 노스페이스가 독자적으로 개발해 뛰어난 방수 및 투습성을 가진 하이벤트 2.5 레이어 소재로 만들어져 비가 내리거나 습도가 높아 땀이 많이 나는 환경에서도 신체기능이 원활히 유지될 수 있도록 돕는다. 초경량 소재로 설계돼 입지 않은 듯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휴대 또한 편리하다.

여성들을 위한 ‘하이벤트 출루 재킷’은 봄철 근거리 여행이나 하이킹·캠핑·바이크 등의 아웃도어 스포츠에 적합한 초경량 재킷이다. 하이벤트 2.5 레이어 소재를 사용해 방수 및 투습성, 방풍 기능이 뛰어나고, 반영구적 코팅 처리를 한 발수원단과 방수 지퍼로 100% 방수가 가능하다.

또한 지퍼와 소매의 여밈 등에 가장 가벼운 자재를 사용해 제품의 경량성을 높였고 호주머니에 들어갈 정도로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 또한 편리하다. 얇고 가벼우면서도 소매 등 각 부위의 활동성을 돕는 인체공학적 입체패턴을 적용, 착용감을 더욱 향상시켰다.

‘다이나믹 하이킹 DYS 400’은 등산화가 두꺼운 바닥창을 통해서만 안정성을 갖출 수 있다는 고정관념에서 탈피, 기존의 무겁고 딱딱한 밑창 대신 불필요한 고무를 제거하고 창을 이중으로 분리한 390g의 초경량 등산화다. 부드럽고 탄력적인 파일론 소재의 중창(미드솔, Midsole)은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해 추진력은 높이고 체력소모와 소요 시간은 줄여 준다.

오두환 객원기자

코오롱스포츠 트래블 라인은 기능성과 트렌디함으로 젊은 층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코오롱스포츠 페더

코오롱스포츠  하이컷 트레킹 슈즈 ‘페더’

코오롱스포츠는 봄 산행에 알맞은 트래블 라인을 선보였다. 트래블 라인은 기능성에 트렌디함을 더해 젊은 층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시즌 트래블 라인은 한 가지 아이템을 세 가지 아이템처럼 활용할 수 있는 3-in-1, 히든 포켓 등 실용성을 더한 새로운 제품들을 선보인다. 여성 하이넥 숏재킷은 고밀도 폴리 소재를 사용한 캐주얼 느낌의 트래블 재킷이다. 전면 좌측 오픈 디자인을 적용해 세련된 느낌을 주며, 어깨 상단과 소매에는 벤틸레이션 지퍼를 적용해 통기성 및 사이즈 확장이 가능한 멀티 기능성 재킷이다.

K-컨슈머리포트를 통해 추천상품으로 선정된 코오롱스포츠 ‘페더’는 일반등산화 중 가격이 가장 저렴하고, 두 번째로 가벼우며, 내마모성이 가장 우수하다고 평가됐다. 페더는 발목까지 올라오는 하이컷 트레킹 슈즈로 투습성과 방수성이 우수한 4겹 구조의 고어텍스 컴포트 소재를 사용 해 가벼운 산행이나 트레일 워킹을 즐길 경우에 적합하다.

이정구 객원기자

더도어  컬러블록 방수 재킷

더도어 컬러블록 방수 재킷

더도어가 도심 빌딩숲 사이에서 소소한 피크닉, 자전거, 독서 등을 즐기는 현대인들에게 ‘Classic & Natural Outdoor Line’을 추천한다. 더도어는 클래식한 아웃도어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도심과 자연을 오가며 즐길 수 있는 아웃도어 라이프를 돕고 있다.

더도어는 다양한 아우터와 배낭을 선보였다. 먼저 폴리에스테르 15데니아 미니립 소재를 사용한 초경량 여성 방풍재킷은 자연친화적인 염료를 사용했으며 방풍·발수 기능이 탁월하다. 나일론 소재에 라미네이팅 처리된 2레이어 컬러블록 방수 재킷은 우수한 방수·방풍·발수 기능이 특징이다. 더도어에는 나일론과 폴리에스테르 소재를 믹스한 컬러블록 방수 재킷도 있다. 방풍·발수 기능은 물론 남녀 모두 착용 가능해 실용적이다. 또 방수·방풍 기능이 뛰어난 일본 도요타의 Gelanots라미네이팅처리 기법을 사용한 재킷도 출시했다. 3레이어 경량 방수 재킷으로 내수압·투습도 1만5000 이상의 초발수 기능이 특징이다.

오두환 객원기자

픽퍼포먼스  마운틴 리조트 룩

픽퍼포먼스 파인 재킷

스포츠 브랜드 유통 전문기업 LS네트웍스가 스웨덴 프리미엄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 ‘픽퍼포먼스(Peak Performance)’의 독점 수입권을 확보하고 국내에 정식 론칭했다. 픽퍼포먼스는 1986년 스웨덴에서 설립된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간과 자연의 완벽한 조화’라는 컨셉트 아래 편안하고 실용적인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마운틴 리조트 룩’을 추구한다. 우수한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 독특한 색감의 제품들은 현재 유럽 전역에서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다.

픽퍼포먼스가 탄생시킨 ‘마운틴 리조트 룩’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고급 스포츠가 발달한 북유럽의 문화를 반영한 패션 스타일. 아름다운 휴양지에 머무르며 레저나 가벼운 운동부터 데이트와 휴식까지 모든 활동에 어울리는 스포츠웨어를 제공하며, 여기에 단순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선호하는 북유럽의 감성을 담았다.

이정구 객원기자

K2 초경량 단기산행 등산화 ‘솔레이’

K2 솔레이

K2는 올시즌 초경량 등산용품을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K2의 ‘솔레이’는 약 310g(260사이즈 기준)에 불과한 무게로 보다 편안하고 가벼운 산행이 가능한 초경량 단기산행 등산화다. 가벼우면서도 충격 흡수 기능이 우수한 인젝션 파일론 중창을 적용해 경량성과 편안함 모두를 만족시켜준다.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엑스그립(X Grip) 밑창으로 안전성까지 강화했다. 가볍고 통풍성이 우수한 메시 소재를 사용해 여름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바닥창 측면에 물빠짐 구멍이 있어 아쿠아 슈즈 대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스텔스’는 초경량 바람막이 재킷이다. 에어셸 소재를 사용해 입지 않은 듯 가벼운 착용감이 특징이다. 약 167g(남성 95사이즈 기준)의 가벼운 무게감뿐만 아니라 발수 및 투습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비바람을 막아주며 내부의 땀과 열은 배출시켜 쾌적한 상태를 유지해준다. 얇고 가벼운 소재로 구김이 잘 가지 않기 때문에 가방이나 주머니에 작게 접어 휴대가 용이하 다.

오두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