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여성의 독특한 취향에 맞춘 여성전용 휴대폰을 출시, 휴대폰 시장에 성별이 구분되는 차별화 마케팅이 본격 점화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강렬한 붉은 색의 칼러에 독특한 디자인, 여성 전용 콘텐츠에 중점을 둔 「애니콜 퀸(Queen)」을 출시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애니콜 퀸」은 자연주기법으로 배란일을 체크할 수 있는 '핑크 스케줄'기능과 칼로리 계산, 비만 체크를 할 수 있는 `칼로리와 비만'기능 등 여성을 위한 특화된 기능이 내장돼 있는 것이 특징.
또 무선 인터넷 환경에서도 여성을 위한 전문 사이트로 연결해 주는 `우먼 인터넷' 기능이라는 전용 메뉴를 적용해 요리 등 여성들이 주로 사용하는 콘텐츠를 모아 버튼 하나만으로 보다 쉽게 인터넷과 e-Mail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여성들이 휴대폰을 주로 핸드백 속에 휴대한다는 점을 고려, `수신 알림 리모트'기능을 채용해 핸드백 속에 휴대폰 본체를 넣어 두어도 `수신 알림 리모트'를 통해 램프와 벨소리로 수신상황을 체크할 수 있다.
또 여성 전용 기능 외에 컴퓨터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PC링크’기능을 채용, PC와 휴대폰 간의 데이터 교환은 물론이고 PC를 통해 직접 전화를 걸거나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도록 했고 문자슬라이드(문장흐르기)기능, 포토앨범기능 등도 장착했다.(서울=연합뉴스) 류현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