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병원 탐방] 메이린 압구정 뷰티파크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8면

중앙일보 ‘강남 서초 송파&’은 독자의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해 병원 탐방을 시작한다. 첫 회는 안티에이징(Anti-Aging)을 전문으로 하는 ‘메이린 압구정 뷰티파크점’이다. 나이가 들수록 거울 보는 것이 두렵다. 매끄럽던 피부는 거칠어지고 주름이 깊게 패여 있다. 탄력을 잃고 늘어진 살 때문에 좋은 옷을 입어도 맵시가 나지 않는다. 노화를 늦추는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이유다.

송정 기자 , 사진=황정옥 기자

몸 기능 살펴 혈관청소·피로 해소 요법 실시

메이린 이도연 원장이 ‘펜타플렉스 지방융해술’의 5단계 중 혈액순환을 돕는 리포마사지를 하고 있다.

안티에이징은 실제 나이보다 건강하거나 어려 보이는 것을 뜻한다. 그렇다고 안티에이징이 동안 성형수술과 시술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메이린 뷰티파크점 최준 대표원장은 “안티에이징의 기본은 노화를 억제하는 것으로 시술이나 치료를 받기 전에 혈액·모발 검사를 통해 내 몸의 기능이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없는지를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고 말했다. 메이린은 이를 위해 혈액 검사를 통해 혈관에 중금속과 노폐물이 어느 정도 쌓여있는지를 확인하고 이를 제거하는 혈관청소 요법 ‘킬레이션 치료’를 진행한다. 스트레스와 비타민 결핍으로 인한 피로 해소 요법도 실시한다.

 메이린의 안티에이징에는 순서가 있다. 최 원장은 “내 몸을 건강하게 가꾸고 그 다음에 얼굴 모양을, 이후 몸의 형태를 만들고 마지막으로 피부를 관리하는 것이 옳다”고 설명했다. 이어 “몸을 건강하게 하는 것부터 피부를 관리하는 것까지 모두 안티에이징의 과정”이라며 “몸이 건강하지 않은 상태에서 주름을 없애고 주근깨를 빼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강조했다.

 종합적인 안티에이징을 위해 비만체형센터와 피부레이저센터·줄기세포치료센터·프리미엄트레이닝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피부레이저센터에서는 주름살을 펴는 시술인 써마지와 울쎄라·이프라임·프락셔널·레가또 등을 통해 여드름 자국과 흉터·모공·튼살·기미·색소를 치료한다. 비만체형센터에서는 일반적인 지방분해 주사 요법뿐 아니라 여러 가지 장비의 장점만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단계로 순환 기능 극대화시켜 지방 배출

메이린 프로그램은 순환에 중심을 두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펜타플렉스 지방융해술(이하 펜타플렉스)이다. 펜타플렉스는 살을 빼고자 하는 부분을 단계별로 집중 관리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방 융해와 처진 피부의 탄력 증대 같은 효과가 있다. 주사나 수술 없이 순환 기능을 극대화시켜 살을 빼는 것이 특징이다.

 펜타플렉스는 예열과 레이저 지방분해, 분해된 지방 순환, 운동을 통한 순환 및 배출, 사우나를 통한 배출 등 총 5단계로 진행된다. 먼저 본격적으로 지방을 녹이기 전의 예열 단계로 프리즈·인디바·네메시스·벨라쉐이프2 등을 이용한다. 다음은 초음파나 고주파를 이용해 본격적으로 지방세포를 파괴한다. 1, 2단계를 통해 녹인 지방은 리포마사지를 통해 몸 밖으로 배출시킬 준비를 한다. 리포마사지는 피부 아래 지방층을 공략, 딱딱하게 굳어 일반 마사지로는 풀어주기 힘든 셀룰라이트를 자극해 림프와 혈액순환을 활성화하는 역할을 한다. 다음은 녹인 지방의 순환과 배출을 촉진하기 위한 운동 단계다. 운동은 지방 분해에 필수적인 요소로 운동을 병행하지 않을 경우 효과는 절반 정도에 불과하다. 따라서 운동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장비를 이용한다. 진공 음압 원리를 적용해 만든 러닝 머신인 베큐파워가 대표적이다. 메이린 이도연 원장은 “베큐파워로 운동하면 일반적인 러닝 머신으로 하는 것보다 열량 소비가 3~4배 많고 지방을 훨씬 효과적으로 배출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평소 잘 안 쓰는 근육을 사용하도록 해 몸의 균형을 잡아줄 뿐 아니라 자세교정 효과가 있는 휴버도 있다. 마지막 단계는 땀으로 지방을 배출시키는 것이다. 이때는 스파를 이용한다. 림프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테라스파와 메디컬스파를 하며 휴식을 취하는 사이 땀을 통해 지방을 배출한다. 5단계를 모두 진행하는데 드는 시간은 1시간40분~2시간10분이다. 2~3개월 동안 1주일에 2회 정도 진행한다. 멍이나 흉터가 남지 않아 관리 후 일상으로 바로 복귀할 수 있다.

펜타플렉스 지방융해술 5단계

1. 지방 녹이기 전 예열
2. 레이저를 이용한 지방 융해
3. 리포마사지로 림프·혈액순환 촉진
4. 의료용 운동장비로 녹인 지방 배출
5. 스파를 이용해 땀으로 지방 배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