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서 DDR 칩셋, 차세대 PC 아키텍처로 각광

중앙일보

입력

세계적인 집적회로 솔루션 제공자인 대만의 에이서 래버러토리스(ALi)는 최근 벤치마크 테스팅과 전세계적인 시연회를 가짐으로써 DDR 기술의 선도적 능력을 과시하는 성공을 이어 나갔다.

ALi의 DDR 시스템은 이번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DDR 메모리의 성능 우수성을 완벽하게 실현하고 128MB SDR 보다도 14.7%나 적은 전력 소모를 보여줌으로써 ALi의 DDR 칩세트가 완전하고 심지어는 시장의 기대치 이상으로 높은 충족도를 줄 수 있음을 입증했다.

ALi는 이번 뛰어난 테스트 결과 이외에도 AMD, AMII, Apacer, Iwill, Melco 및 기타 TeamDDR 파트너들과 함께 10월중 미국과 일본에서 열린 국제 전시회에서 DDR제품들에 대한 시연회를 가졌다. 이들 시연회는 고도의 성능과 저전력소모의 이점을 가진 시스템들의 개발을 인식한 업계에 DDR 기술이 언제라도 이용가능하다는 청신호가 됐다.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열린 마이크로프로세서 포럼에서는 주기판 제조업체들과 메모리 모듈 업체들이 손을 잡고 ALi DDR 칩세트에서 작동하는 실제 주기판을 전시했다.

이 모델들은 많은 주목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DDR 기술에 대한 온갖 추측들에 종지부를 찍었다. 또한 DDR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모든 인프라는 데스크톱과 이동 플랫폼에 사용할 수 있을 만치 성숙돼 있음을 보여주었다.

더욱이 DDR은 성능면에서나 전력 소모량면에서 PC-133 아키텍처 보다도 우수한 것으로 판명됐다.

현재 도쿄에서 열리고 있는 월드 PC 엑스포에서 ALi는 AMD 애슬론 TM과 AMD 듀론 TM 프로세서를 위해ALiMAGIK 1/MobileMAGIK 1을 시연해 보이고 있다. 이밖에도 Aladdin Pro 5/Aladdin Pro 5M을 인텔 펜티엄 TM II?Pentium TM III과 셀러론 TM 프로세서를 위해 시연해 보이고 있다. 모든 제품들은 ALi DDR 칩세트의 우수한 성능과 기술적 성숙도를 보여주기 위해 실제로 작동되는 주기판을 사용해 전시됐다.

국제전시회를 통해 DDR 아키텍처의 실행성을 극명하게 보여주는 이 시연회는 전세계 언론과 벤더들로부터 상당한 주목을 받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