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한 마른비만, “한방 다이어트로 체지방 Down, 건강 Up!”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김미진(24, 대학생)씨는 주변 지인들로부터 ‘날씬하다’는 평을 듣지만 다이어트가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았다. 전혀 체중감량이 필요 없어 보이는 김씨는 몸 속 체지방률이 30%가 넘는 ‘마른비만’형. 김 씨는 체지방 검사에서 평균 이상이라는 판정을 받았다.

마른비만은 전신비만보다 더욱 건강에 악영향을 미친다. 또한 체지방률이 높기 때문에 요요 현상이 오기 쉽고 조금만 다이어트 식단 관리에 소홀해지면 다시 체지방이 증가하기 때문에 살빼기에 까다로운 비만 유형이다.

그녀는 “살 빼기 다이어트는 쉽지만 체지방을 뺄 수 있는 다이어트는 어렵다”며 “어떤 방법으로 체지방 감량을 시도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다이어트 시 체지방감량에 집중하고 있는 경희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마른비만은 몸 속 근육을 늘리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해야 하는 데 무리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몸 속 근육이 빠지게 되는 원인”이라며 “체지방감량을 위해서는 전문적인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추천했다.

유행하는 고구마다이어트, 바나나다이어트, 쉐이크 다이어트, 오이 다이어트, 토마토 다이어트,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마시는 식초 다이어트, 상추 다이어트, 선식 다이어트, 계란 다이어트, 덴마크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닭가슴살 샐러드, 연예인 다이어트 같은 원푸드다이어트는 단기간 다이어트 효과를 보는 듯하지만 몸 속 수분과 근육량을 감소시켜 마른비만인 사람들에게는 좋지 않다.

경희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비만 상태가 심각한 사람이나 부분비만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은 이를 완화하기 위한 적극적인 조치가 필요하다. 다이어트의 기본인 운동과 식이요법만으로는 체지방 제거가 어렵다”고 말했다.

경희 다이어트는 특허물질인 유산균 효소액을 이용해 우리 몸에 쌓인 체내 독소와 체지방을 제거해주고 있다. 경희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감량에 성공 한 사람들은 일주일에 5kg, 2주일에 10kg, 한달에 20kg 등 단기간다이어트효과를 봄과 동시에 체지방의 20%, 복부지방의 50%를 평균적으로 뺀 것으로 나타났다.

전통 한방요법과 유기농 해독요법을 절충한 경희 다이어트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살빼는 약, 다이어트 약, 체지방분해약 등과 달리 우리 몸의 건강을 생각하는 한약재를 처방하고 있다.

따라서 한방으로 안전하게 빼기 힘든 부위의 라인을 살려주는 경희만의 노하우로 한방요법을 제공하는 많은 다이어트 업체들과는 차별화된다는 평가를 받는다.

경희 다이어트는 부분비만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허벅지살 빼는 법, 다리살 빼는 법, 팔뚝살 빼는 법, 종아리 알빼는 법, 군살제거 등 각 부위별 집중 클리닉과 함께 복부비만, 상체비만, 하체비만을 위한 다이어트 프로그램도 운영 중에 있다. 이보다 빠른 감량을 원한다면 ‘7일 단기 유기농해독 프로그램’ ‘2주 한방 체지방 분해 프로그램’을 통해 효과를 얻을 수도 있다.

경희 다이어트 홈페이지(www.ok44body.com)와 무료상담전화(080-850-2099)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상담, 추천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