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지방과학축전 속속 개막

중앙일보

입력

결실의 계절 10월을 맞아 춘천, 포항 등 지방 곳곳에서 과학축전이 열려 청소년 들의 우수 과학실험정신의 결과물들을 선보인다.

한국과학문화재단과 강원도는 공동으로 9월30일부터 10월1일까지 강원도 춘천시컨벤션홀에서 2000 강원과학축전을 열고 지난 8월 대한민국 과학축전 수상작 일부와 강원지방 교사들이 준비한 작품들을 전시했다.

이번 과학축전은 직접 만지고 느끼며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강원도 과학교육연구원 주관으로 밤하늘의 별을 볼 수 있는 야간천체관측행사도 가졌다.

또 경북과학축전도 오는 10월 5~8일 포항시 포항공과대학에서 열려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청소년 과학경진대회 수상작 전시, 과학 이벤트 행사 및 가족과학경연대회를 갖는다.

오는 10월 5일부터 8일까지 포항시 포항공과대학에서 열리는 이번 축전에서는 체험프로그램으로 열기구 체험, 드라이 아이스를 이용하여 레이저를 피하는 `맥가이버 탈출'', `색깔그림자놀이'', `물줄기가 물방울로'' 등의 작품이 출품된다.

가족과학경연대회는 달려라 로봇, 천천히 내려오는 바퀴 등 가족들이 창의적인 노력을 가지고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지능로봇경진대회에서는 21세기 디지털 정보화 시대를 앞당기는 지능로봇의 다양한 면모를 함께 관람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