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게임] 순위변동 거의 없는 하루

중앙일보

입력

게임 참가자들의 순위 및 보유종목에 큰 변화가 없는 하루였다.

Joins.com이 스타트레이드와 함께 하고 있는 주식투자게임 49일차인 9월 4일 일반/대학생리그의 순위는 전혀 변화가 없었으며 스타리그도 bullbear와 투자상담사만 자리를 바꿨을뿐 상위 5위권에 새로운 인물은 보이지 않는다.

약세장속에 중소형 개별종목들이 선전했지만 게임참가자들의 보유종목은 별 혜택을 받지 못한채 수익률도 전반적으로 하향조정됐다.

일반리그 1위를 지키고 있는 아우토반은 국제종건1의 사흘연속 하한가에 누적수익률이 138.49%까지 내려앉았으며 스타리그 1위인 xwing도 웰링크와 백광소재의 약세로 수익률이 다소 떨어졌다.

각 리그 순위는 거의 변동이 없었다. 일반/대학생리그에선 아우토반, 탱구리), 보미), 설죽, 장신개미 순이었고 스타리그에서는 xwing, 투자상담사, 감리, 황후, bullbear 순이었다.

일반리그 순위권 밖에서는 나바람이 영남제분에서 흐름을 잘못 탄 탓에 누적수익률이 20%P 이상 급락했고 국제종건1의 막차를 탔던 취발이도 수익률이 지속 하락, 결국 오늘 한자릿수로 곤두박질치고 말았다.

이날 취발이는 스타트레이드 게시판을 통해 "그동안 실전투자대회에 신경쓰느라 매매패턴을 놓치고 말았다"며 "국제종건1이 하한가에서 풀리는 날부터 다시 집중적으로 수익률 올리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필명을 누르면 실시간 매매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