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에 만나는 J-Special

중앙일보

입력

 중앙일보 독자를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 J-special이 요리와 건강, 뷰티 강좌를 마련했다. 16일 한솔요리학원 강남점에서 열리는 일일제과제빵교실에서는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강좌가 진행된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에 맞춘 메뉴를 요리전문가 하명주 강사의 도움을 받아 만든다. 케이크를 완성한 후 집에 가져갈 수도 있어 가족과의 특별한 시간을 계획 중인 주부들에게 특히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자생한방병원의 튼튼관절교실은 20일 열린다. 자생웰니스센터 더 제이 4층에서 ‘무릎관절에 좋은 바른 걷기 운동법’이란 주제로 잠실자생한의원 변혁 원장이 강의에 나선다. 디스크나 무릎 통증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간단한 스트레칭 법도 배울 수 있다.

 21일 오후 3시30분 서초동 로얄네이쳐 아카데미에서는 ‘뷰티클래스’가 진행된다. 로얄네이쳐는 천연비누와 천연화장품 브랜드다. 강원도 청정지대에서 허브농장을 직접 운영하고 있어 원료에 대해 높은 신뢰를 얻고있다. 이날 강좌에서 테라피스트 유근옥 강사가 거칠어지기 쉬운 겨울철 피부 관리 노하우에 대해 알려준다.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주는 오일 토너와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아로마테라피 로션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참여를 원하는 독자는 중앙일보 고객멤버십 사이트(jjlife.joongang.co.kr)의 이벤트 메뉴 상단에 있는 J-Special 배너를 클릭해 신청하면 된다.

▶ 문의=1588-3600

<하현정 기자 happyh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