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부동산 투자의 새로운 패러다임! 대천해수욕장 중심지구 토지 특별분양!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대천해수욕장 중심지구 분양안내도

토지 분양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이 형성되고 있다. 기획 부동산들의 난립으로 토지분양시장에 불신 풍조가 만연한 가운데 충남 보령시에서 개발하는 대천해수욕장 중심지구 토지분양이 주목을 받고 있다. 충남 보령시에서 직접 공영개발하여 분양하고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믿고 투자할 수 있으며, 투자수익성 또한 특별하기 때문이다.

대천해수욕장의 최대 장점은 편리한 교통과 접근성이다. 서울.경기권을 비롯, 충청권.전라권을 아우르는 입지에 위치하여 자동차로 1시간 30분 ~ 2시간대로, 가깝지도 멀지도 않은 최적의 거리가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1시간 이내의 너무 짧은 아쉬움도, 3시간~4시간 이상 장시간 운전해야하는 부담도 없다.

약 4km에 이르는 드넓은 패각모래 백사장과 깨끗한 바다, 아름다운 섬과 각종 해산물을 비롯한 다양한 먹거리가 어우러져, 한번쯤은 찾아오고
추억과 낭만이 깃들어 다시 찾게 되는 곳이 대천해수욕장이다. 이렇듯 대천해수욕장은 예로부터 서해안의 대표적인 휴양관광지로 인지도가
높아 성수기 뿐만 아니라, 봄.가을엔 학생들 M/T나 회사원들 O/T의 명소로, 겨울에는 각종 해산물의 축제가 열리며, 사계절 관광객들이 붐비고
있기 때문에 해안을 따라서 대단위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수익률 높은 상가와 숙박들이 밀집형태로 들어서 전국에서도 수위권의 관광지 상권을 형성하고 있는 것이다. 더불어 중심지구의 조성공사가 완료되면서 계약자들의 건축물 신축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관광지조성공사 준공에 이어 개별 소유권이전등기가 가능해 짐에 따라 건축시기만을 기다려 왔던 상가 및 숙박시설 건축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이다.

특히 해안전면부 대형 숙박시설과 머드광장 전면에 위치한 ‘테지움 대천’이 착공에 들어가 내년 ‘보령머드축제’가 시작되는 성수기에 맞춰 개점하기 위해 공사를 서두르고 있으며, 기타 토지 분양자들도 설계 및 건축이 진행되는 등, 대천해수욕장에 한동안 건축 붐이 일 것으로 보이다.
현재 중심지구에서 건축을 완료한 건축주 및 성업중인 상인들도 반기는 표정이 역력하다.

숙박시설과 상가시설이 빠르게 들어서면 들어설수록 중심지구의 활성화가 앞당겨지는 것은 기정사실이며, 건축이 진행되는 동안 발생하는 지역경제유발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대천해수욕장 중심지구의 미래가치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커질것으로 예상된다. 테지움 대천. 보령머드호텔(가칭) 등 대형 집객시설의 밀집과 아쿠아리움. 머드랜드 같은 랜드마크 시설의 유치 등이 중심지구에 집중되어, 타 지역과 확실한 차별화가 진행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렇듯 새롭게 거듭나고 있는 대천해수욕장에 분양하는 중심지구 분양 토지가 용도별로 최대 20%~35%까지 선납할인율을 적용해 주는, 특별분양 혜택으로 막바지 분양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해안전면부 숙박용지와, 주도로변 일반상가용지, 하계 임시버스터미널 옆에 위치한 복합상가용지, 관광펜션용지(해약분 4필지)도 새로운 주인을 찾고 있다.

대천해수욕장 중심지구 조감도

대천해수욕장 중심지구는, 시행 및 분양을 보령시에서 직접하고 있으므로 안심할 수 있으며, 관광지조성공사 준공 완료에 따른 소유권 이전이 가능하여, 즉시 건축이 가능하고, 분양금액 중 일부는 융자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기자본비율이 최소화 된다는 가장 중요한 세가지 장점이 투자가치를 높이고 있다.

글로벌 축제로 자리잡은 ‘보령머드축제’를 만들어 낸 글로벌 관광지
대천해수욕장의 중심지구(보령머드축제가 개최되는 머드광장 주변)에 투자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할 수 있겠다. 특히 보령머드축제의 기간이 9일에서 11일로 2일 연장(2012.07.14~2012.07.24 개최예정)할 예정으로 인근 상권의 수익률을 극대화 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접근성이 좋기로 소문난 대천해수욕장은, 조치원~보령간 철도(충청선) 건설이 예정, 국도 40호, 36호 확장, 당진~대전간, 공주~서천간 고속도로 개통완료 등 교통여건이 더욱 개선되고 있다. 또한, 안면도~보령간 연육교가 건설될 예정(2018년)이어서 서해안 대표 관광지, 대표 해수욕장으로서의 상권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이렇게 여러 가지 호재와 장점을 동시에 갖춘 대천해수욕장 중심지구는 필지수 기준 분양율 약70%로 분양완료를 눈앞에 두고 있다.
관광지 특성상 단기간 높은 수익률을 자랑하기 때문에 투자비 회수가 용이하며, 예상보다 빠른 지구 활성화 및 건축 활성화로 투자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분양문의 : (041)932-2116 (보령시 해수욕장 중심지구 분양사무소)
홈페이지 : www.dc3.co.kr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