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기숙학원이 재수를 준비하는 젊은이들에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이제 막 그 어렵고 부담되는 입시를 끝낸 수험생 여러분 ! 그간의 노력에 대해 심심한 위로를 드립니다. 재수를 권해야하는 기성세대의 한 사람으로서 미안하고 불편한 마음을 금할 수 없습니다. 이제 우리는 이 불편한 진실을 대면해야 합니다.

여러분 우리나라 대학의 수는 인구 비례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습니다. 무려 440개 실질 경쟁률 0.85:1 누구나 원하면 대학 진학 가능합니다. 수도권 이외의 지방 사립대는 일부 과를 제외하고 거의 미달입니다. 그러한 대학의 입학, 졸업이 여러분의 꿈과 이상을 실현케 할수 있을까요? 아닐 것입니다. 대학 등록금이 비싼 것이 아니라 그 효용성이 없다는 것입니다.

연대, 고대를 등록금이 비싸고 아깝다고 안 다니지는 않습니다. 이 이야기는 대학이 많아도 경쟁력 있는 일부의 대학을 입학해야 하기 때문에 입시가 치열해 지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20세 젊은이가 무엇을 해야 하나요? 제 점수에 맞는 대학에 진학해 공부하거나 원하는 대학에 가기위해 재수하거나 양자택일 할 수밖에 없습니다.

여러분 인생 매우 깁니다. 앞으로 80년은 더 살아야 합니다. 원하는 대학에 가기위해 1년 더 공부하는 것이 인생 전체를 볼 때 더 유리합니다.
재수 1년으로 원하는 대학이 가능하다면 재수의 당위성은 충분합니다. 재수를 결심했으면 남보다 먼저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선행반은 12월 개강, 정규반은 2월말에 개강합니다. 그 동안 고생한 것 보상받고 좀 놀다가 2월말에 재수 시작 하려 하지 마십시오. 지금 당장 시작해야만 성공할 확률이 높습니다. 재수에는 많은 유혹이 있습니다.

고3과는 달리 성인이기에 그 유혹은 훨씬 큽니다. 그 많은 유혹과 싸우지 말고 피하십시오. 그래서 외부 유혹과는 완전히 차단된 기숙학원을 권합니다. 무엇보다 본이의 취약한 부분을 개인적으로 보충 받을 수 있는 (특히 수학)소규모 수학집중 학원을 선택 하십시오.
입시에는 수시도 대단히 중요합니다. 논술이나 적성시험을 대학별로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학원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1년의 노력이 반드시 내년에 원했던 대학의 합격을 보장할 것입니다. 힘내십시오.

※ 한솔기숙학원 상담실 : 031-761-0518 / 교무실 031-761-1616
※ 홈페이지 : http://www.hansol.ac/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