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톡 Q&A] 심한 짝가슴, 수술로 복원하고 싶어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저는 기혼여성입니다. 얼마 전 출산했습니다. 모유 수유 방법이 잘못됐는지 심한 짝가슴입니다. 아기도 작은 가슴은 빨지 않습니다. 꽉 끼는 티셔츠를 입으면 밥그릇과 국 대접을 엎어놓은 것 같습니다. 가슴 성형수술을 받고 싶지만 수술비용이 너무 비쌉니다. 형편상 엄두를 못 냅니다. 저는 영원히 짝가슴으로 살아야 할까요. 저도 예쁜 가슴을 갖고 싶어요. 제발 제 소원을 들어주세요.

(ID: 세라·31·충남)

-네오성형외과 박정일 원장: 원인이 중요합니다. 내분비계통에 이상이 있는지, 젖샘조직 이상인지 상담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원인에 따라 최소한의 흉터만 남기고 아름답게 가슴의 균형을 맞출 수 있는 다양한 수술법이 있습니다. 유방의 기능도 최대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꼭 병원에 오셔서 상담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미지성형외과 이홍기 원장: 가슴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저희 병원에서 상담을 받은 뒤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수술해 드리고 싶습니다. 저희 병원은 서울 강남에서도 수술비가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뷰티메신저 페인의 의료자문위원 병원으로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꼭 연락 주세요.

 -뷰티톡 코디네이터: 올린 사진에 가슴이 노출돼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시술할 수 있는 자문병원들에도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세라님의 소원이 꼭 이뤄지길 기원합니다.

1472뷰티톡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가 ‘뷰티메신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성형·뷰티포털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뷰티 관련 질문 한 번으로 특정 지역에 있는 다양한 의료기관에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앱을 다운받으려면 앱스토어 또는 마켓에서 1472뷰티톡으로 검색하면 됩니다. 캠페인에 동참하길 원하는 병·의원은 www.1472.net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