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뚜기 고객 잡는 피씨방” 초콜릿PC방의 차별화 창업전략소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창업아이템이 넘쳐나는 요즘 사업을 고려하고 있는 이들은 유난히 고민이 많아질 수 밖에 없다. 특히 프랜차이즈 브랜드 시장은 저마다 차별화를 무기로 삼고 있지만 좀처럼 만족스러운 아이템을 찾기란 쉽지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최근에는 소비자와 창업자들의 니즈를 함께 고려하여 각광 받고 있는 창업아이템을 선보이는 업체가 눈에 띈다. 바로 “(주)JKL글로벌”이 본사인 초콜릿PC방이다.


최근 “초콜릿 PC ZONE”은 요즘뜨는 피씨방 창업으로 PC방 예비창업주에게 많은 인기를 차지할 정도로 그 위세가 당당하다. 그 이유는 기존 PC방의 문화를 과감히 버리고 전략적 계획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신뢰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무장했기 때문이다.

초콜릿PC방에서는 초콜릿 성공전략 외에 PC방 운영에 관한 KNOW-HOW를 “슈퍼바이져”가 PC방 가맹 매장에 상주를 하여 사장님들에게 직접 지도할 뿐만 아니라, 고객유치 및 매출 향상을 위한 홍보기획까지 지도받아 운영할 수 있게 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초콜릿PC방의 다른 PC방과 달리 수제초콜릿과 카페를 접목하여,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선사하고, 각 테마에 맞춰 초콜릿에서 느껴지는 부드럽고 달콤함을 인테리어로 표현하였으며, 다크, 와인, 카라멜, 화이트 등 4가지 맛의 컨셉으로 나누어 고품격 럭셔리와 포근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연출하였다.

여기서 한 가지 더 창업자들이 눈여겨 봐야할 장점은 바로 “PC방인테리어” 시설에 들어가는 비용이다.

“(주)JKL글로벌”은 본사에서 직접 인테리어 사업부를 운영할 뿐만아니라, 인테리어에 들어가는 다양한 고품격의 자재들을 직접 생산, 유통하고 있어서 기존의 PC방 프랜차이즈 업체와 그 차별성을 두고 있다.


(인테리어 시공 및 자재 금액은 약 절반가량 차이가 나고 있다.)

PC방 창업에서 고려해야 할 또 다른 부분은 철저하고 체계적인 본사의 운영관리 시스템 여부이다. 초콜릿PC방은 가맹 본사가 개발한 C.S.R system으로 24시간 가맹점 및 고객관리, 시설관리가 가능하며, 다양한 정보제공이 가능해 변화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 되고 있다.

“(주)JKL글로벌 이시형” 대표이사는 초콜릿PC “가맹점과 본사는 하나”라는 이념 아래 끝없이 연구개발, 창조해 나가고 있는 이유라며 "겉으로 보이는 모습만이 전부가 아니기에 PC방 창업 시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써야 경쟁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돌파구가 된다"고 전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