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특목고 입시 전략, 수학을 잡아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중학교 상위권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특목고에 들어가고 싶어할 것이다. 특목고 입학은 고등학교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대학을 포함한 먼 미래를 바라봤을 때 성공의 길에 더욱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만약 특목고에 입학하게 되면 중학교 때와 달리 최상위 레벨의 학생들이 모인 학교 안에서 긍정적인 경쟁심리가 일어나고, 서로에게 배워나가며 생각의 폭이 보다 넓어지기도 한다. 때문에 많은 부모들은 물론 많은 학생들 스스로도 특목고를 목표로 향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특목고 입학을 위해선 우수한 중학교 내신은 물론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와 다양한 활동을 하는 등 다방면으로 준비해야 한다. 그 중 수학적 사고는 특목고를 노리는 이들의 필수요소인데, 한국수학올림피아드가 특목고 입학사정관제의 플러스요인이 되는 것을 보면 논리적인 사고가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평촌매트릭스 수학전문학원 김영만 원장은 “특목고 입학을 위한 올림피아드 준비 및 수학공부는 어렸을 때부터 꾸준한 교육을 통해 논리적인 사고를 키워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수학을 통한 논리적인 사고는 다른 공부를 하는데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 특목고가 목표가 아니더라도 대입은 물론 그 이후까지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안양 평촌동에 위치한 평촌매트릭스 수학전문학원은 강남8학군 입시시스템을 통한 맞춤형 교육과 특목고 입학준비부터 대입대비, 고등부 사설경시 등 수학과 관련한 모든 것을 제공하고 있는 수학전문학원이다.

이러한 평촌매트릭스 수학전문학원은 우수한 가르침으로 인해 고등부 사설경시(성대경시, 연대경시, KMC)에서 중복포함 9명의 수상자를 연이어 배출해 놀라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와 함께 평촌매트릭스 수학전문학원은 평촌 지역 내 최강의 의대 진학반도 운영할 예정이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평촌매트릭스 수학전문학원은 우수한 강사진으로 유명한데, 김영만 원장은 서울대 출신으로 여러 유명학원에서 전문강사로 활약한 화려한 경력의 소유자이며 그 외 강사진 또한 뛰어난 실력으로 학생들 사이에 인기가 높다.

평촌매트릭스 수학전문학원은 현재 수학과 특목고 입시에 대한 궁금한 점들을 전화와 카페 상담지도를 통해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때문에 지방학생들은 물론 학원 수강생이 아니더라도 상담진행이 가능해 많은 이들의 카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수학관련 각종 궁금한 점이나 특목고 입시에 대한 모든 것에 대해 알고 싶다면 평촌매트릭스 수학학원 공식카페(http://cafe.naver.com/highinfogo)를 방문해보자.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