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들,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보육교사•평생교육사자격증으로 전문인력 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높은 물가와 아이가 커져가며 늘어나는 교육비, 내 집 마련, 노후준비까지 부부가 경제적으로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들이 매우 많다. 때문에 한 명의 벌이만으로는 이 모든 것을 감당하기가 매우 어려워 최근 전업주부들이 직업전선으로 뛰어드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그 동안 가사와 육아에만 신경 쓰다 보니 아무런 기술이나 경험이 단절된 주부들이 할 수 있는 일이라고는 단순한 업무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다. 아울러 아직 어린 아이들이 있는 주부의 경우는 육아에 소홀해질까 마음이 불안하다.

이러한 상황 속 주부들에게 희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바로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 등 국가자격증이 그 해답으로 다가오고 있는데, 이는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마친 이들에게 주어지는 것으로 취득 후 바로 직업전선에 뛰어들 수 있는 것은 물론 안정적인 직업을 제공해 줘 인기가 많다.

특히 학점은행제로 운영되어 고등학교 졸업자라도 일정 학점만 이수하면 전문 또는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www.mh-sabok.com)가 있다. 이는 평생학습체제 실현을 위한 제도적 기반으로 학교교육은 물론 다양한 사회교육의 학습결과를 사회적으로 공정하게 평가•인정하고 학교교육과 사회교육이 연계를 맺도록 함으로써 개개인의 학습력을 극대화하자는 제도이다.

이런 학점은행제를 통해 많은 주부들이 취득하고 있는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증’은 살림에 대한 노하우와 육아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주부들에게는 유리한 직업이기도 하고, 일정 과목을 이수하기만 하면 무시험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취득방법 및 보육교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각각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선택 4과목,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2과목을 이수하면 되고, 평생교육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전공필수 5과목,전공선택5과목 총10과목을 온라인강의로 이수하면된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을 쉽고 빠르게 취득하고 싶다면, 비교적 수강료에 대한 부담 이 없는 전문양성기관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의 수강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좋다. 홈페이지(www.mh-sabok.com)와 전화(1688-5919)를 통해 수강신청 및 문의가 가능하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