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커피 테이크아웃전문점, 브랜드선택이 성패좌우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스타벅스나 커피빈과 같은 비싼 커피 브랜드를 주축으로 시작된 우리나라의 커피 시장은 우리나라 대부분의 사람들을 커피 매니아로 만들면서 그야말로 세계 최대의 커피왕국으로 성장하고 있다. 비싼 커피 브랜드 뿐만 아니라 다양한 메뉴를 내세우는 커피전문점, 무조건 싼 가격으로 공급하는 곳 등 커피전문점으로 나오는 브랜드만해도 셀 수 없을 정도이다.

이렇게 많은 커피 시장 속에서도 최근 가장 관심을 받고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게 하는 곳이 있는데 바로 와플반트. 와플반트는 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와플이 그 주인공이다. 커피전문점에서 와플을 사이드 메뉴로 공급하고 있는 곳은 많지만 정통 와플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곳은 없다. 대부분 브랜드 이름만으로 어디가나 비슷한 맛의 와플을 비싼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는데, 단맛이 강하고 너무 많은 토핑은 와플 본연의 맛을 살리기는 어렵다.

커피는 일반적인 디저트 메뉴이기 때문에 커피와 함께 하는 메뉴로써는 너무 부담스럽지 않은 칼로리와 양, 그리고 가격이 매우 중요하다. 와플반트는 바로 이런 면을 충족시키고 있기 때문에 직장인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그러나 와플반트의 진짜 매력은 바로 와플이다.

와플의 고향인 벨기에서 원재료부터 기기까지 직수입하여 현지 공장에서 가공하기 때문에 벨기에에서 즐기던 와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와플반트의 가장 큰 특징이다. 와플 그 자체만으로도 쫀득하고 쫄깃한 맛, 녹아져 나오는 펄슈가의 깊고 풍부한 맛은 커피와 함께 먹기에 손색이 없으면서도 질리지 않고 자꾸 찾게 된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쫄깃한 맛을 특히 좋아하는데 와플반트의 와플은 특별한 비법을 통해 이러한 정통 맛을 고수하고 있다. 또한 주문과 동시에 구워지기 때문에 항상 최고 수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 또한 성공포인트이다.

와플반트는 와플 뿐만 아니라 와플과 가장 잘 어울리는 커피와 아이스크림도 판매하고 있다. 아이스크림도 이탈리아 현지 아이스크림이며 커피 또한 최고급 원두를 공급하고 있다. 이렇게 유럽의 맛을 즐길 수 있지만 현지 직수입을 통해 가격의 거품이 없어 식사 후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이다. 뿐만 아니라 도너츠처럼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여서 선물용 판매도 많은 것이 와플 반트의 특징이다.

한 손에 들고 먹기 쉬운 크기의 와플반트의 와플은 테이크아웃전문점에서도 각광받고 있는 메뉴인데, 기존의 점포를 리모델링 하거나 소자본 창업을 하고자 하는 초보 창업인들에게도 적합하다.

구매층에 따른 철저한 상권분석시스템과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 서비스, 기본이 되는 탄탄한 와플의 정동성은 와플반트(www.wafflebant.com)의 소비자들 뿐만 아니라 창업을 하고자 하는 창업인들에게도 눈에 띄는 희소식이 되고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