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영남이공대 25명 독 SMSCP 합격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2면

영남이공대 25명 독 SMSCP 합격

영남이공대학은 지난 5일 독일 기업 지멘스의 메카트로닉스 시스템 인증 프로그램(SMSCP) 시험에 응시한 기계계열 학생 25명 전원이 합격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시험은 SMSCP를 수료(280시간)한 사람만 응시할 수 있다. 시험은 인터넷에서 영어로 치러졌다. 이 시험에 합격하면 지멘스사의 제품을 사용하는 국내기업은 물론 유럽지역 등 해외취업에도 유리하다.

대구 남구, 21일까지 ‘앞산영화제’

대구 남구청은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앞산영화제를 마련했다. 16일 막을 올린 영화제는 21일까지 대덕문화전당에서 열린다. 매일 오후 3시와 오후 7시 하루 두 차례(주말에는 오전 11시 추가) 무료 상영된다. 상영작은 ‘엑스맨’ ‘체포왕’ ‘위험한 상견례’ 등 모두 여섯 작품. 좌석교환권은 대덕문화전당과 남구청 종합민원실, 동 주민센터 등에서 배부한다. 문의 053-664-3121

경주타워서 독도사랑 전시회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10월 10일까지 경주타워 전망대에서 독도사랑 전시회를 열고 있다. 독도 사진을 비롯해 독도 관련 고지도·고문서·동영상 등 역사학적 자료가 전시되고 있다. 특히 독도의 거대한 해저 모습과 이사부·심흥택·안용복 해산 등의 위치, 해저에 살고 있는 동·식물의 모양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독도와 울릉도 주변 해저 지형 모형’도 나와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