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협회 '좋은 광고상' 대상 선정

중앙일보

입력

삼성화재의 기업광고 '찾아가는 서비스' 편(인쇄 부문)과 삼성생명의 '내일을 지키는 힘' 편(전파 부문)이 한국광고주협회의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대상을 받았다. 두 광고는 모두 제일기획이 제작한 것이다.

광고주협회는 14일 '좋은 광고상' 수상 광고 선정 결과를 발표하고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광고주 및 제작사에 상을 주었다.

이 상은 지난해 나온 광고를 대상으로 신청받아 전문가.소비자심사단.소비자단체장 등 3단계의 심사를 거쳐 좋은 광고를 뽑는 것으로 올해 8회째다.

한편 '광고주가 뽑은 좋은 모델상' 은 삼성전자의 윙고.마이젯 광고에 출연한 전지현씨가 수상했다.

매체별 수상 내역은 다음과 같다.

◇ 신문 부문▶SK 'OK!SK!' (리앤디디비)▶LG전자 '디지털디자인' (LG애드)▶삼성항공 '케녹스' (제일기획)▶세종증권 '로고캠페인' (금강기획)▶다음 '한국을 움직이는 힘' (제일기획)

◇ 잡지 부문▶서울우유 '푸르네치즈' (제일기획)▶해찬들 '해찬들의 바람' (제일기획)▶나이키 '6453캠페인' (LG애드)▶삼성문화재단 '정신.창조.조화편' (제일기획)▶롯데햄우유 '후레쉬포크 돼지편 '(대홍기획)

◇ TV 부문▶한솔PCS '투넘버서비스' (오리콤 제작)▶태평양 '마몽드' (동방커뮤니케이션즈)▶현대증권 '바이코리아' (금강기획)▶LG '브랜드 광고' (LG애드)▶중앙종합금융 'IMF 아내' (컴투게더)▶SK텔레콤 '좋은 친구' (하쿠호도제일)▶대상 '청정원 사과식초 과수원편' (상암기획)

◇ 라디오 부문▶광고공사 '공익광고 독서캠페인' (휘닉스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