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토너먼트 확장팩, 곧 선보인다.

중앙일보

입력

확장팩 관련 발표가 잇달아 나오고 있다. 국내에 정식 발매, '퀘이크 3 아레나(Quake 3 : Arena)'와 더불어 1인칭 액션 게임의 열풍을 몰고 올 것으로 예상되는 '언리얼 토너먼트(Unreal Tournament)'의 확장팩이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 개발사인 에픽(Epic) 사의 프로그래머인 프랜든 레인하트로부터 밝혀진 이 내용에는 언리얼 토너먼트 확장팩에 수록될 내용과 변경점이 적혀있었다. 이미 언리얼 관련 팬 사이트에서 비공식적인 뉴스가 흘러나왔던 확장팩에 대한 루머와 개발에 참여하는 프로그래머의 이야기로 보건데 거의 확정적으로 보여진다.

새로 등장할 확장팩에는 7개 이상의 새로운 맵이 추가될 것이며 언리얼 1편에 등장했던 모델들을 추가시킬 것으로 알려졌다.
인터넷 통신을 통해 자유롭게 다운을 받아 설치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이 확장팩은 단순한 패치 개념의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현재 플레이 테스트를 거쳐 공개할 예정이며 근 시일 내로 추가 정보가 공개될 것이라고 한다.

게임 내에 새로 추가되는 6개의 룬 시스템에 대한 정보는 다음과 같다.

Relic of Strength.
공격력 2배 상승

Relic of Defense.
적 공격으로 인한 피해 1/2

Relic of Regeneration.
2초당 10의 체력을 회복

Relic of Speed.
이동력 30% 상승

Relic of Redemption.
해당 레릭을 걸고 죽을 경우 마지막 텔레포트 지점에서 무기와 해당 체력을 가지고 게임 시작

Relic of Vengeance.
해당 레릭을 걸고 죽을 경우 주인공 주위에 해골이 발생, 1.5초 후 주인공을 공격한 물체에 이동한 후 폭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