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옆 서울숲 더샵 "자연미인이네!"

조인스랜드

입력

업데이트

[권이상 기자기자]

서울 성동구 서울숲공원 인근에 한강 조망이 가능한 초고층 주상복합 단지가 선보인다. 포스코건설의 ‘서울숲 더샵’이 그 주인공이다.

이 주상복합단지는 지하 5층~지상38, 40, 42층 총 3개동 규모다. 여기에 아파트495가구(전용면적 84~150㎡)와 오피스텔 69실(전용면적 28~60㎡), 상가및 문화시설 등이 들어선다.

서울숲 더샵은 서울숲공원 주변에서 3년 만에 분양하는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일부 가구에선 한강 조망도 가능하다.

디자인 특화 아파트

시공사인 포스코건설은 이 아파트의 콘셉트를 3가지로 잡았다.

이 단지에는 도심 속 랜드마크로 밝게 빛나는 별을 뜻하는 ‘Tri Star’, 주거·도시·문화가 자연을 매개로 만나고 소통되는 네트워크인 ‘Green Carpet’, 한강의 물결과 조화되는 ‘DancingFish’등이 그것이다.

아파트 옥탑은 유리로마감하는 등 세련된 디자인으로 구성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아파트 외관을 마치 물고기가 헤엄치는 듯한 유선형으로 디자인해 일대 어디서나 눈에 띄도록 지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 서울숲 더샵이 서울숲 인근에서 새로운 랜드마크 주상복합으로 떠오를 것이 예상된다. 이 단지는 독특한 유선형 외관과 함께 편리한 주거환경이 돋보인다. 이미지는 서울숲 더샵 ❶ 조감도 ❷ 태양광 에너지시스템 ❸ 주차장 전기자동차 충전설비 모습이다.

공원이야, 아파트야?

서울숲 더샵은 기존 주상복합 단지와는 달리 녹지율이 높아 마치 공원을 연상케 한다. 이 단지의 순수 녹지율은 30.27%에 달한다.

이는 기존주상복합의 평균 녹지율(19~23%)보다높다. 이 단지의 녹지 체계는‘소통과만남’이라는 주제로 아파트 동 사이의 녹지공간인 그린루프, 주민전용녹지공간, 생태 수공간으로 나뉜다.

단지 안의 바닥을 예술적 감각을 느낄 수 있도록 꾸민 ‘아트 페이빙’이조성되고 벽천과 생태연못 등도 들어선다. 맑고 깨끗한 물로 가득 차 마치거울을 연상하게 하는 생태연못 ‘미러 폰드’도 눈길을 끈다.

아파트 건물최상층에는 입주민이 주변 한강과 서울숲공원의 조망을 감상할 수 있는스카이가든도 조성된다.

고품격 커뮤니티시설 갖춰

다양하고 풍부한 입주민 전용 편의시설도 이 아파트만의 자랑거리다.

커뮤니티시설은 단지 중앙의 102동에집중적으로 배치돼 입주민의 이용 동선을 최대한 줄일 계획이다. 이곳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GX룸이 마련된다. 특히 커뮤니티시설과 연계된 지상 2층 옥외 테라스에는 야외 골프퍼팅그린도 설치된다.

이 밖에도 다목적실, 게스트룸, 클럽하우스, 문화센터, 독서실, 에코가든도 빼놓을 수 없는 시설물이다.

에너지 절감형 단지

서울숲 더샵은 입주민의 공공관리비를 줄여줄 각종 친환경 첨단 시스템으로 무장한 ‘똑똑한 에너지절감형’ 단지이기도 하다. 우선 각 동에설치될 태양광 에너지시스템이 눈에띈다.

이 시스템은 태양광 집광판으로 에너지를 충전해 공용부 전기로사용할 계획이다. 이 단지에는 지중열원을 이용한 지열시스템도 설치된다. 이 시스템은 연중 일정한 지중열을 주거부대시설, 문화·집회시설 등의 냉난방에 활용한다.

이 뿐이 아니다. 미래형 주거단지를표방하는 만큼 단지 내 주차장에 전기자동차 충전설비를 갖추게 된다.

이 시스템은 전기자동차 충전은 물론월패드를 통해 충전상태 및 충전요금확인도 가능하다. 에너지 절감효과가뛰어난 LED조명기기도 눈길을 끈다.

첨단 시스템으로 무장

서울숲 더샵은 각종 디지털 시스템으로 무장한 ‘똑똑한’ 단지이기도 하다. 다양한 시스템 중 가장 눈에 띄는것은‘원패스 카드 시스템’이다. 이시스템은 단지 입구 차량출입부터 세대 현관까지의 이동을 하나의 카드를사용해 가능하도록 해주는 것이다.

아울러 이 시스템으로 주차위치인식, 비상호출, 엘리베이터 호출 등도 가능하다. 유비쿼터스 시스템을 적용한월패드도 모든 가구에 공급된다.

아파트 분양가 3.3㎡당 1800만원선


3.3㎡당 분양가는 아파트가 평균 1800만원, 오피스텔은 3.3㎡당 900만원선이다.

청약접수는 오피스텔은 아파트는 21일, 오피스텔은 18일부터 받는다.

견본주택은 서울 지하철 2호선 삼성역 인근에 15일 문을 열었다.

분양문의 02-3452-4008.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제-재배포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