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 조종석 같은 실내 디자인

온라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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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SLS 63 AMG


SLS 63 AMG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자회사인 메르 세데스-AMG가 처음으로 독자 개발한 수퍼카다. 1950년대를 풍미한 벤츠의 명차, 300SL을 모티브로 삼아 완성했다. 납작한 지붕 등
전반적인 실루엣이 당시 300SL과 고스란히 겹친다. 양쪽 문은 갈매기가 날갯짓하듯 위아래로 여닫을 수 있다. 그래서 ‘걸 윙 도어’란 애칭이 붙었다.

실내는 항공기의 조종석을 테마로 디자인했다. 수퍼카답게 값비싼 카본을 아낌없이 씌워 꾸몄다. 스티어링휠(운전대)은 화끈하게 굴곡을 줬다. 변속기는 뭉툭하고 짤막하다.

SLS 63 AMG는 차체 대부분을 알루미늄으로 짜서 무게를 최소화 했다. 차체 중 4%만이 철강이다. 차체 무게는 1620㎏. 고성능 스포츠카는 출력보다 마력당 무게비가 더 중요하다. SLS 63 AMG의 경우 2.84㎏이다. 말 한 마리가 아령을 끄는 꼴이다.

V8 6.2L 엔진은 571마력을 뿜는다. 하지만 유로5와 LEV2, ULEV 등 유럽과 미국의 깐깐한 배기가스 기준을 거뜬히 통과했다. 연비와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6.7㎞/L, 318g/㎞로 동급 최고수준이다. 변속기는 수동 기반의 자동변속기인 AMG 스피드시프트 7단이다. 네 가지 변속 모드 가운데 취향대로 골라 쓸 수 있다.

SLS AMG의 성능은 경주차 못지않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3.8초에 달린다. 최고속도는 시속 317㎞에서 제한된다. 에어백만 8개를 넣는 등 안전성도 완벽하게 챙겼다. 가격은 기본형이 2억7300만원, 카본패키지가 3억300만원.

김기범 중앙SUNDAY 객원기자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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