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 자유로 개통 … 서울 20분 도착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경기도 파주시 교하신도시와 서울 마포구 상암동을 연결하는 제2자유로 전 구간이 최근 개통됐다. 제2자유로는 송산IC~장산IC~법곶IC~한류월드IC~신평IC~능곡IC~강매IC~현천IC~덕은사거리 등 9개 진출입로를 거쳐 서울 상암동 가양대로 구룡교차로와 연결된다.

 교하신도시에서 제2자유로를 이용하면 20분 정도에 서울에 도착할 수 있어 기존 자유로보다 출퇴근 시간을 10~20분 줄일 수 있다.

이처럼 교통여건이 훨씬 좋아진 교하신도시에 타운하우스 윈슬카운티(사진)가 분양 중이다. 4만3281㎡ 부지에 98가구(공급면적 222~289㎡형)의 지상 2층 단독주택형이다.

 가구별로 100㎡ 이상의 독립정원과 2대 이상의 주차공간을 갖춘다. 단지 안에 12개의 테마정원이 조성된다.

 정원 꾸미기에 관심이 많은 입주자들이 1주일에 한번씩 모임을 갖고 동호회 활동을 하기도 한다.

 또 휘트니스센터·실내골프연습장·이벤트홀·키즈룸·취미실 등의 부대시설이 갖춰져 있다. 휘트니스센터에는 전문가들이 직접 선정한 유산소 및 웨이트 기구 등이 설치돼 있다.

 이 단지의 방범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주출입구 및 테라스 출입구· 침실·부엌·거실 등에 마그네틱 센서가 있는 첨단 시스템이 구축됐다. 방범카메라가 24시간 작동하고, 야간에 침입자가 발생하면 조명등이 점등돼 경고하고 경비실에 호출하는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교통이 편리해 자유로 문발나들목과 서울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경의선 복선전철과 민간투자사업으로 건설되는 서울∼문산고속도로 등도 가깝다. 분양문의 031-905-8488.

최현주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