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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S3기술 채택

중앙일보

입력

닌텐도(Nintendo)는 공식 웹페이지를 통해 코드명 '돌핀(Dolphin)'인 차세대 게임기의 그래픽 부문에, S3의 하드웨어 압축기법을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S3의 새로운 텍스쳐압축기법이 적용된 그래픽 칩을 사용함으로써, 게임 개발자들은 게임 상에서 반복되는 많은 화면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 한편 S3사는 이 텍스쳐압축기법을 현실에서 환상을 창출해내는 기술이라고 언급했다.

실제로 S3의 텍스쳐압축기법을 이용해서, 개발사들은 압축택스쳐 데이타를 최고 6배 이상 줄일 수 있고, 결국 이미지 작성시 필요한 메모리나 로딩 타임의 놀라운 단축이 가능해졌다. 이는 곧 게임의 성능 향상과 직결된다.

닌테도 아메리카 대표인 하워드 링컨(Howard Lincoln) 씨는 "지난 몇년간 비디오게임 분야의 그래픽 기술 향상은 정말 놀라운 것이였다. S3의 압축기술은 돌핀 게임기의 그래픽관련 핵심 기술이 될 것이다"라며, "이 특별한 그래픽압축기법을 이용해 '돌핀'은 게이머들에게 보다 복잡하고 화려하며 특별한 게임을 제공할 수 있으며 전략적 기술 협약을 맺은 IBM, 마쓰시다, ArtX, 모시스(MoSys) 사 등의 칩셋 기술까지 가세하여 타 게임기와는 확연히 구별되는 성능을 가질것"이라고 말했다.

닌텐도의 이러한 발표는 도시바와 소니의 합작으로 만들어 지고 있는 '플레이스테이션2'를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급변하는 기술판도 속에서 '돌핀'과 '플레이스테이션2'의 대격돌은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자못 궁금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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