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 대성N스쿨, “제2의 공부의 신 주도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하나의 정답만 골라야 하는 수렴적(Convergence) 사고를 강제하는 현실은 비단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발산적(Divergence) 사고를 통해 과감한 상상력을 키워주고 창의력을 이끌어내야 한다는 자성의 목소리도 높지만, 현실은 눈 앞에 당면한 ‘입시’에 초점이 맞춰질 수밖에 없는 노릇이기 때문이다.

얼마 전 화제를 모았던 KBS 2TV 드라마 ‘공부의 신’은 이러한 ‘입시’와 관련해 자기주도적 학습의 중요성을 깨우쳐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줄거리는 황백현, 길풀잎, 이현우, 나현정, 오봉구 등이 강석호에 의해 천하대 진학을 목적으로 한 ‘천하대반’에 들어가게 된다. 애초 타의적 선택에 의해 공부를 시작한 아이들은 비록 주입식 교육에 갑갑증을 느끼지만 공부를 하는 과정에서 스스로의 목표를 갖게 되고, 공부가 습관화 되어, 스스로 자기주도적 학습을 하게 된다. 또 이를 통해 아이들은 천하대에 입학할 수 있게 된다는 내용이다.

최근 자기주도적 학습이 교육계에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입시명문 대성학원이 “대성 직영학원 대성N스쿨(대표 이관성)을 오는 10월 25일 오픈, 자기주도적 학습의 메카로 이끌 계획이다”고 밝혀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강동 대성N스쿨은 수렴적 사고에 더해 발산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자기주도적 학습 프로그램을 매일 필수 과정으로 운영,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를 습관화 해주도록 도울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강동 대성N스쿨은 수강생들의 창의적 사고 증진을 위해 특허 받은 영어학습법 ‘잉글맨(www.englman.co.kr)’과 수학 능력 향상 프로그램 ‘Mach7(http://darwin.dsnschool.net)’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으로 벌써부터 학원가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잉글맨 서비스는 영화, 뉴스, 기사 등 USER(학생)가 원하는 그 무엇이든 영어학습의 컨텐츠로 사용할 수 있어 영어학습의 흥미를 북돋아 주는 것이 특징. 개인별 L/C(Listening Comprehension), R/C(Reading Comprehension) 집중훈련 시스템, 개인별 단어, 숙어 집중암기 시스템, 필터링 테스트 등 다채로운 활용력은 기존 영어학습 프로그램의 상식의 틀을 허물만큼 진보했다.

Mach7은 대성학원이 심혈을 기울여 자체 개발한 수학 능력 향상 프로그램으로 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난이도가 자동 조절되어 개인별 수준에 맞는 학습을 돕는 시스템. 강동 대성N스쿨은 “보다 효율적인 수학 학습을 돕는 동시에 자신에게 맞는 문제 풀기로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뉴질랜드 현지 영어학교 법인 ‘ALL That School in New Zealand (www.allthatschool.co.kr)’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강동 지역 내 유일한 대규모 무료유학상담실을 운영하는 것도 강동 대성N스쿨만의 강점이다. 그야말로 내신관리, 입시준비, 유학준비에 이르기까지 ONE-STOP으로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성’이라는 브랜드 가치가 말해주듯 강동 대성N스쿨이 명문대 출신의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축됨은 두말할 나위 없다. 또한 강동 대성N스쿨에 따르면, 강동구내 학교, 구청, 구의회의 추천을 받은 우수학생에게는 ‘ALL That School in New Zealand’ 영어 캠프 무료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한편, 강동 대성N스쿨은 카페 ‘Holvin’과의 제휴를 통해 학부모에게 바리스타 교육을 무료 제공하는 카페를 학원 내 개설할 계획이다. 카페 ‘Holvin’에서는 커피가 무료로 제공되며, 학부모간 만남의 장소로 활용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 대성N스쿨 홈페이지(http://gdds.dsnschool.net)와 전화 02-473-599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