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가슴성형] 등이 예뻐야? 가슴도 예쁘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가슴아큐를 받기 위해 한의원에 내원하는 분들을 가만히 살펴보면 특징적인 공통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상체의 체형이 예쁘지 않고, 등의 상하·좌우·전후 균형이 맞지 않다는 것입니다. 아름답지 않은 등과 작은 가슴은 과연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남들보다 심한 짝가슴으로 오랜 기간 고민하다 한의원을 찾아주신 A양.
한창 가슴이 성장하는 사춘기부터 좌우 가슴의 차이가 나기 시작했으나 성인이 되면 나아질 줄 알았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오히려 정도가 심해져 목욕탕도 갈 수 없고, 남들과 같이 옷을 갈아입는 것도 꺼리게 되었습니다.

어머니와 언니, 심지어는 동생도 예쁘고 적당한 볼륨을 갖고 있는데 왜 하필 A양만 짝가슴을 가지게 되었을까요? 비밀은 바로 등에 있었습니다. 성장기 이후로 한쪽으로만 가방을 메고, 다리를 꼬고 앉고, 책상에 한쪽으로만 엎드려 있던 버릇이 있던 A양은 등의 좌우 균형이 맞지 않았습니다. 한쪽 어깨가 맞은편 어깨에 비해 높고, 척추에도 약간의 측만증이 있었지요.

20대 중반 한창인 나이임에도 탄력이 없고 처진 가슴으로 내원한 B양.
임신과 수유를 겪은 것도 아니고, 심한 다이어트를 한 것도 아닌데 어째서 이런 불행한 일이! B양의 경우는 척추를 지지하는 등 근육이 약하여 등을 꼿꼿하게 펴지 못 하고 할머니처럼 구부정하게 다니면서 가슴이 더욱 쳐져보이게 되었죠. 더구나 구부러진 등의 균형을 잡기위해 허리가 앞으로 나오면서 뱃살이 많은 편도 아닌데 배불뚝이처럼 보였답니다.

먹는 족족 모두 고스란히 하체로 가서 하체는 뚱뚱하고 가슴은 절벽이라 내원한 C양.
가슴 성장에 도움이 되라고 먹는 식품들이 모두 허벅지한테 가는 것같다는 슬픈 이야기를 들려줬답니다. C양의 경우는 몸의 중심축에 해당하는 골반이 비틀어져 있었고, 이에 따라 도미노처럼 등에도 영향을 끼쳐 등 근육이 많이 긴장된 상태였습니다. 중심이 흐트러지다 보니 상·하체의 정상 순환이 방해되면서 한쪽은 모자르고, 한쪽은 쌓여만 가는 상황이 발생한 것이죠.

이렇게 가슴과 등은 동전의 앞뒤처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가슴 성장을 위해서는 충분한 영양공급도 필요하지만, 몸에 들어간 영양이 가슴으로 운반이 잘 되어야겠죠. 그래서 순환이 중요하답니다. 척추에 측만증이 있어 구부러지고 비틀리면 척추에 붙어 있는 갈비뼈들도 자연스레 비틀리게 되고, 이에 따라 좌우의 가슴으로 가는 순환에 장애가 생기면서 짝가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등에 있는 많은 근육들은 우리 신체를 지지하고 활동이 가능하게 만들어주는데 불량한 자세이거나, 적절한 스트레칭과 근력운동을 하지 않을 경우 근육이 약해지면서 골격을 지지하지 못하고 체형이 균형을 잃게 되죠. 이런 경우에도 등 순환이 방해되면서 가슴 성장에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한의학적으로 본 등은 오장육부의 기운을 직접 다스릴 수 있는 경혈들이 모여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방광경락의 배수혈이 그것인데요, 오장육부 중에서도 특히 위장 계열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 가슴사이즈가 작은 분 중에서 식욕부진으로 많이 마른 체형이나, 먹어도 흡수가 안 되어 살이 안찌는 체질일 경우 등을 자극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가슴건강과 등건강은 밀접한 관계에 있습니다.
그래서 한방가슴성형 시술 시 가슴아큐와 함께 등아큐를 병행하여 가슴의 성장을 돕게 됩니다. 등아큐는 수기요법, 침치료를 포함하는 프로그램이며, 평상시에도 등순환을 도울 수 있는 등호흡법을 병행하게 됩니다. 등의 순환이 잘되면 림프를 통한 노폐물의 배출도 활발해져 등의 여드름도 감소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올 여름 휴가철 해변이나 수영장에서 부끄러움을 감추고 일상으로 돌아오셨다면 한방가슴확대 및 짝가슴 교정 프로그램인 가슴아큐와 함께 당당한 자신감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도움말: 쉬즈한의원 이소영원장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