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민 만족도, 커뮤니티에 따라 ‘천차만별’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태화강 조망권+ ‘명품주거단지’ 프리미엄 누려볼만
울산 시내 최고급 커뮤니티 첫 선, 입주만족도 높아

샤워 시설과 라커룸을 갖춘 단지 내 수영장으로 향하는 주부 이모씨(45세). 아침마다 건강을 위해 수영과 헬스 등을 즐긴다. 이사를 온 뒤로 아파트 단지 내에서 수영은 물론 헬스, 골프연습까지 가능해졌다.

독서실, 유아용 놀이방 등 자녀들에게도 꼭 필요한 커뮤니티 공간이 조성돼 있어 만족도가 높다는 그는 커뮤니티 시설에 따라 삶의 질이 달라지는 것 같다고 귀띔했다.

최근 아파트의 커뮤니티 공간이 진화하고 있다. 아파트 단지 내 최고급 수준의 커뮤니티를 선보이고 있다. 높은 녹지율을 바탕으로 잘 꾸며진 공원은 물론 단지 내에서 건강, 휴식, 친교모임을 나눌 수 있도록 수영장, 헬스장, 골프연습장, 실버룸, 독서실, 놀이방 등을 갖췄다.

자연스럽게 아파트 입주자들의 만족도는 높아졌다. 최근 울산 신정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울산 시내에서 처음으로 최고급 커뮤니티를 선보여 유일하게 시공사와 입주민간의 합의가 원만하고 입주만족도가 높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현상은 향후 아파트 시장의 새로운 흐름으로 지속, 발전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분석했다.

수요자들의 눈높이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면서, 아파트도 입지나 가격 경쟁력으로만 승부하는 시대는 지났기 때문이다.

커뮤니티가 잘 갖춰진 아파트 단지는 입주자들의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불황기에도 쉽게 집값이 하락하지 않는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수요도 빈번해 환금성도 뛰어나다.

울산 시내에서 최고급 커뮤니티를 처음으로 선보인 울산 신정 두산위브더제니스도 단지 내 수영장, 헬스장, 단지내 골프연습장, 유아용 놀이방, 독서실, 실버룸 등을 갖추고 있다.

단지 내 수영장은 수준높은 샤워시설과 라커룸을 갖추고 있으며, 헬스장 역시 첨단 헬스기구와 프로그램으로 건강 관리가 쉽도록 했다.

태화강과 도시의 일출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5층에 도심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뷰가든도 조성했다.

인근에는 각종 체육시설과 2만7000여평의 대규모 대숲 자생 체험길과 죽림욕장 등을 갖춘 태화강 둔치공원이 위치해 있어 그린 프리미엄도 기대해볼 수 있다.

‘울산 두산 위브더제니스’는 지하 6층∼지상 48층 2개동 규모 주상복합으로 145m²∼310m² 아파트 278가구와 115m²∼161m² 오피스텔 52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회사보유분에 한해 분양가 할인, 인테리어 비용지원, 취등록세 지원, 매립형 시스템 에어컨, 발코니 확장 무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분양문의: 052-258-3338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