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지펀드형 상품투자,안정적인 주식투자 전략으로 눈길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페트라투자자문(http://www.petracm.com., 이하 페트라)가 주식시장의 변동성에 상대적으로 덜 민감한 차별화된 헤지펀드형 투자 전략을 구사해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다수의 투자자문사들이 남유럽 재정위기와 같은 외부환경 변화로 집중적 타격을 받으면서, 특정 우량종목에 집중적으로 주식투자 하는 전략이 고액 투자자들에게 상대적으로 실망을 안겨주고 있다. 때문에 최근 6개월간 주가지수 연 9.8% 상승 대비 연 14.4% 넘는 수익률을 보여주는 페트라의 헤지펀드형 투자 전략은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오고 있다.

페트라의 용환석 대표는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가 전세계적인 유동성 확대 정책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진정되었으나, 근본적인 원인이 해결되지 않아 예측하기 어려운 불안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고 하면서, “이런 상황에서는 위기속에서 기회를 잘 포착하여 고수익을 얻을 수 있는 한편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차별화된 투자전략이 필요하다”고 투자전략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페트라는 가치투자를 바탕으로 중소형주에 포커스를 맞추면서도, 내재가치가 새롭게 평가될 수 있는 M&A, 구조조정, 외국인 지분 매입 등의 특수한 상황을 포착해 투자하는 전략으로 고수익을 달성하고 있다.

여기에 해외 유수 헤지펀드와 긴밀한 정보공유 및 공동투자 등을 통해 국내외로 차별화된 헤지펀드 성 투자를 진행하면서 직접 개발한 독창적 스크리닝 프로세스와 툴을 활용해 수익률을 더욱 극대화 시키고 있으며, 지난 4월부터는 글로벌 주식 및 매크로 해외투자 상품 확대를 통해 한 국가에만 투자하는 위험을 줄이고 선진국 및 고성장 경제권 등으로 투자 기회를 넓혀가는 투자 전략으로 운용의 차별성을 부각시켜 고액 자산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투자 경력만 10년을 넘어서는 용환석 대표와 Boston Consulting Group에서 다국적기업을 자문했던 데이빗 최 박사, 대형 로펌 및 투자은행에서 M&A 업무를 다루었던 이찬형 변호사 및 최근 영입한 글로벌 투자 전문가 권대영 이사 등 전문가들이 고수익 투자전략에 도움을 주고 있어서, 많은 고액 투자자들이 신뢰하고 투자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헤지펀드형 투자 상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페트라 홈페이지(http://www.petracm.com) 나 대표전화(02-3774-0978)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