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메모] 싸이월드 배경음악, MP3로 내려받을 수 있어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5면

◆싸이월드 배경음악, MP3로 내려받을 수 있어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 배경음악 다운로드 서비스인 ‘BGM+MP3’를 시작한다. 싸이월드를 통해 배경음악을 구입할 때 추가요금을 지급하면 MP3 파일로도 내려받을 수 있게 한 상품이다. 다운로드한 음원은 디지털저작권(DRM)이 해제돼 휴대전화기나 MP3 플레이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KT 14일까지 ‘쿡 주부체험단’ 45명 모집

KT는 14일까지 일반 주부를 상대로 온라인 리뷰와 아이디어 제안 활동 등을 해 줄 ‘QOOK(쿡) 주부체험단’ 45명을 모집한다. 13주간 인터넷·TV·인터넷전화·집전화 등 쿡 상품을 무료로 써본 뒤 상품의 장점·개선점 등 체험 후기를 써내면 된다. 우수활동 주부에겐 150만원 상당의 선물이 제공된다.

◆EA모바일코리아, 게임 ‘크로노스 소드’ 출시

EA모바일코리아의 액션 롤플레잉 게임 ‘크로노스 소드(Chronos Sword)’가 KT를 통해 선보였다. 자신만의 게임 캐릭터를 키울 수 있고, 아이템 강화 루트 등 다양한 기능을 담았다.

◆삼성 카메라로 찍은 바캉스 스토리 공모

삼성전자는 다음 달 22일까지 최대 200만원의 여름휴가비를 지원하는 ‘삼성카메라 VLUU 바캉스 스토리 공모전’을 한다. 삼성의 카메라와 캠코더로 촬영한 바캉스 사진과 사연을 홈페이지(www.samsungimaging.co.kr)에 올리면 회원들의 점수를 통해 시상한다.

◆내비게이션 업체들, 교통 안전정보 사업 참여

엠앤소프트·팅크웨어·맵퍼스 등 내비게이션 제조사들이 경찰청이 주관하는 ‘교통 안전정보 서비스’ 구축사업에 참여한다. 이 사업은 내비게이션에 경찰청의 교통사고 데이터를 적용하는 프로젝트다. 경찰청은 ‘무단횡단 사고다발 지역’ 등의 정보를 해마다 업그레이드해 무상으로 지원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