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성취단계 맞춰 체계적 관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62면

교원은'빨간펜', '구몬학습'등 두 가지 브랜드로 학습지 시장을 공략 중이다.

빨간펜은 진도식 학습지다. 빨간펜은 이달 초 새 단장을 했다. 온라인 학습 정보시스템과 첨삭 동영상 강의 등 부가 서비스를 마련 한 것이다.

"오프라인의 바탕 위에 온라인을 첨가해 입체 학습시스템을 완성했다." 회사 관계자는 그 의미를 이렇게 두었다.

이 달 낸 첨삭 동영상 강의CD로는 동영상 강의를 받을 수 있다. EBS 등 강사진의 첨삭 강의가 담겼다. 컴퓨터를 이용한 3차원 영상으로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다. 080-023-9091

구몬학습은 구몬수학·영어·한자·과학·일어·완전국어·잉글리시 인카운터즈 시리즈를 보급한다. 개인별 학습 성취단계에 맞는 체계적인 회원지도·관리를 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한다.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는 학습평가법을 채택하고 있으며 학년에 관계없이 능력에 맞춰 학습이 진행된다고 회사측은 소개한다. 이는 7차 교육과정의 목표와도 부합하는 것이라고 교원측은 내세운다.

"체계적인 학습교재,과학적인 학습시스템, 7천2백여 명에 이르는 구몬선생님의 꼼꼼한 회원 지도·관리가 구몬 학습의 원동력이다." 이 회사 유지영씨의 말이다.

세분화된 학습단계와 일관성 있는 커리큘럼으로 유아부터 고교생까지 체계적인 개인별·능력별 학습이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우수한 교사확보를 위해 엄격한 선발과정을 거치고 세미나·워크숍·해외연수 등을 통해 자질향상에 나서고 있다고 구몬측은 설명했다. 02-397-9109.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