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바(서비스.소비재)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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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59면

금강제화의 랜드로바는 캐주얼화 군에서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위 제품과 거의 2배 가까운 지수 차를 냈다.

랜드로바는 1973년 런칭된 브랜드다. 캐주얼이라는 말조차 낯설던 때 정통 개주얼화를 컨셉으로 런칭, 장수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자연과 벗하며 생활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정통 캐주얼화'. 랜드로바의 브랜드 컨셉이다.

랜드로바는 그 동안 기능성에 중점을 두고 편안하고 범용적인 스타일을 꾸준히 생산해 왔다.

지금은 1년에 2백만 족이 넘는 제품을 판매하는 국민브랜드로 성장했다.

회사측은 고객을 먼저 생각하고 제품력을 중시하는 장인정신의 제품철학이 브랜드 파워를 높였다고 평가한다. 랜드로바는 최근 연 10% 매출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고급화와 영타깃화에 중점을 두고 브랜드 마케팅을 펴고 있다. 기능성에 패션성을 강조, 20대 고객들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고급 기능성 수입소재의 확대, 다양한 기능성 솔의 개발, 직수입 OEM코너의 별도 운영 등을 통해 제품의 고급화를 실현한다는 전략이다.

지난해부터는 트렌디 앤 스포티브 라인과 남녀 커플화 등을 내 젊은 층으로부터 반응이 좋다.

금강제화는 또 중후하고 정통성 있는 디자인의 '리갈' 브랜드를 30여년 전부터 가꿔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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