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관절이 약한 분이라면, 유비쿼터 글루코사민으로 관리하세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주)바이오유비쿼터www.bioubiquitor.com대표 하권용/Tel:02-783-0001)는 국내 처음으로 키토산을 첨가한 글루코사민을 출시한다. 동아대학교 화학공학과 김 광 박사 팀이 개발한 이 제품(유비쿼터글루코사민)은 체내 흡수력을 높이는 신공법을 채택한 키토산을 첨가하여 종래의 관절염치료제나 글루코사민 제품 류 복용 시 나타나는 위장장애를 없앤 것이 특징이다.
이는 한국 최초로 김광 박사팀이 개발에 성공한 바 있는 키토산의 ‘97% 탈 아세틸화 제조공법’이 핵심 기술이다. 키토산은 생분해성, 생체적합성, 무독성, 비항원성, 항응혈성 등을 갖고 있다. 그래서 각종 의용재료로 쓰이며 세포를 활성화하여 창상치유 촉진, 면역부활효과가 있다. 그런데 문제는 인체 내에서의 흡수력이다. 키토산이 사람의 소화효소로는 잘 분해되지 않기 때문에 식이성섬유로 제조하여 흡수력을 높이는 것이 관건이다. 이 공법은 탈 아세틸화도가 96%이상 키토산으로 중성화된 섬유를 분말 형태로 만드는데, 키틴의 주성분인 ‘아세트아미드기’를 수용성 키토산으로 변화시킨 후 식이성 섬유상으로 형태를 바꿔준다. 그리고 여기에 글루코사민 올리고당을 포함시켜서 인체 내에서 흡수력을 높여주는 공법이다.
김광 박사팀은 탈 아세틸화도가 96%인 제조 공법을 포함하는 독특한 제조공법으로 특허를 출원하였다.(1997.06.05 특허출원 제0216301호)

글루코사민이란?
게, 새우, 가재 등 아가미가 없는 갑각류의 껍질의 주성분인 키토산 이라는 형태로 존재하고 있다. 이 성분은 우리가 먹어도 흡수되지 않으므로 이를 가수분해한 것이 바로 글루코사민이다. 글루코사민은 관절과 연골의 구성성분으로 관절과 연골을 튼튼히하여 관절건강에 도움을 준다.
글루코사민은 인체 내에서 생성되는 저분자당단백으로 관절연골을 구성해주는 주요성분인(proteoglycan)의 합성을 증가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본래 이성분은 아미노당으로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것이다. 그러나 나이가 듦에 따라 인체 내의 이런 기능이 저하됨으로서 관절과 연골이 약해지는 것이다. 따라서 노약자, 갱년기 여성 또는 격한 운동 등으로 관절 사용이 많은 분들은 글루코사민의 보충섭취를 필요로 한다.

녹색입홍합이란?
뉴질랜드 해안에 사는 마리오족들의 관절염 발병 빈도가 내륙의 마리오족 보다 낮은 것을 20여년간 연구한 결과 그들이 즐겨 먹는 녹색입 홍합에는 다양한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이 많은데 이 성분들이 독특하게 결합해 항염 효과를 낸다는 것을 밝혀냈다.

유비쿼터글루코사민은 현대백화점(압구정본점,코엑스점)에서 판매중이며 1BOX(2개월분,3병) 가격은 \240,000이다. 현재 국내 대리점 모집 중이며 신공법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일본지역 수출 상담 중이다.

문의:(02)783-0001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