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ic English] I haven't made…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2면

낮은 세금과 경제 성장을 강조하는 공화당의 지지층은 부유층,대졸,보수적 성향을 가진 사람들이다.

반면 민주당은 대다수의 소수 민족,빈곤층,고졸,진보적 성향을 지닌 지식인들이 지지한다.정책도 공화당이 개인주의,강한 국방력,경제에 대한 최소의 정부 관여 등을 추구한다면 민주당은 중류 이하 계층들이 정당한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힘을 쓴다.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한인 인사들이 미국 정치에 참여할 경우 사업을 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공화당을 지지하는 경우가 많다.한가지 재미있는 현상은 어떤 당에 소속됐다고 해서

절대적으로 당의 정책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개인적 철학이나 그들이 대표하는 지역 특성을 고려해서 소속당과 다르게 투표권을 행사하는 것이 미국 정당 체제의 특색이다.

M:Who are you going to vote for in the next congressional election?(다음 국회의원 선거에서 누구에게 투표할 거야?)

W:I haven't made up my mind yet.(아직 정하지 않았어.)

M:If you ask me,I would definitely vote for a Democrat.(만약 나에게 묻는다면,나는 절대적으로 민주당에 투표 할 거야.)

W:Personally,I think in these days the differences between two parties are almost non-existent.

(개인적으로,요즘에는 두 정당간에 정책 차이가 없는 것 같아.)

미국에서는 대선이 4년마다 한번씩 있고 하원 의원의 임기가 2년,상원 의원의 임기가 6년이기 때문에 대선 2년 후에 하원과 상원을 선출하는 선거가 있다.그것을 ‘congressional election’이라고 부른다.

‘make up one's mind’란 ‘…의 마음을 정하다,결정하다’라는 의미로 조금 다르게 해석하면 ‘아직도 고민 중’이 된다.한편 ‘확실하게’라는 뜻으로 ‘definitely’란 표현을 자주 쓰니 기억해 두자.‘개인적으로’라고 할 때는 ‘personally’란 단어를 사용한다.

‘존재하다’라는 의미인 ‘exist’의 형용사형은 ‘existent’인데 간단하게 ‘없다’는 것을 말할 때는 ‘non-existent’란 표현을 사용하면 된다.

문의 :

조영재 : <뉴욕교육센터 원장 · jls 어학원 강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