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39개 광고대행사의 모임인 한국광고업협회(회장 李基興 선연 대표)는 최근 논란을 빚고 있는 SBS의 광고대행사 설립 계획과 관련, 5일 모임을 열고 SBS측에 설립계획을 철회할 것을 요구했다.
광고업협회는 이날 성명을 통해 "방송사가 광고대행사까지 만들어 광고제작과 판매.방송 등 TV광고의 전과정을 독점하면 방송사와 광고주의 상호간섭이 불가피해지는 등 심각한 폐해를 낳을 것" 이라고 주장했다.
최준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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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39개 광고대행사의 모임인 한국광고업협회(회장 李基興 선연 대표)는 최근 논란을 빚고 있는 SBS의 광고대행사 설립 계획과 관련, 5일 모임을 열고 SBS측에 설립계획을 철회할 것을 요구했다.
광고업협회는 이날 성명을 통해 "방송사가 광고대행사까지 만들어 광고제작과 판매.방송 등 TV광고의 전과정을 독점하면 방송사와 광고주의 상호간섭이 불가피해지는 등 심각한 폐해를 낳을 것" 이라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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